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공공뉴스=김소영 기자] 이른바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국내에서 세 번째로 발생했다. 

26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지난 20일 중국 우한에서 입국한 54세 한국인 남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확진됐다.

이 환자는 중국 우한시 거주자로, 20일 입국 후 22일부터 열감, 오한 등 몸사기를 느껴 해열제를 복용했으나, 25일 간헐적 기침과 가래증상 등이 발생해 질본에 신고했다. 

환자는 신고 당일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인 경기도 명지병원에 격리됐으며 검사를 실시한 결과 이날 확진 판정을 받았다. 

국내 확진자는 이날 추가 확인된 환자를 포함해 현재까지 총 3명이다. 확진자를 제외한 조사대상 유증상자는 48명이며, 이 중 47명은 검사 음성으로 격리해제됐다. 1명은 검사가 진행중이다.

질본은 중국을 방문할 경우 현지에서 동물(가금류 포함) 접촉을 삼가고, 전통시장 및 불필요한 의료기관 방문을 자제하며 호흡기 증상자와 접촉을 피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손씻기를 자주하고 기침예절을 준수하는 한편, 의료기관 방문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며 해외여행력을 의료진에게 알리는 등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을 준수할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