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저기서 들리는 소리가 조작·증거로 보였지만 균형감각을 찾아야 마음의 평온 찾아온다” 조언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지난 7일 서울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 열린 4·15 총선 부정선거에 따른 선거무효소송 대법원 소장 제출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공공뉴스=유채리 기자] 4·15 총선에서 전국 최소 표차인 171표 차이로 낙선한 남영희 전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사전투표 조작설’을 제기한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에게 충고와 위로의 메시지를 보냈다.

남 전 후보는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미추홀 171 남영희가 연수구 2893 민경욱에게’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저는 이번 총선에서 171표차로 낙선했다”며 “억울하기로 따지면 제가 몇 곱절 더하고 ‘뒤집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도 몇 백 곱절 제가 더 할 것”이라고 적었다.

이어 “사람의 뇌에는 생각의 회로가 있다고 한다. 이 회로가 엉키면 흔히 말하는 정신건강상담이 필요하고 때에 따라서는 치료도 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충고한다”며 “저도 여기저기서 들리는 소리가 모두 ‘조작’처럼 느껴졌고 이런저런 카톡은 ‘증거’로 보였다. 그것이 후보의 눈”이라고 했다.

또한 민 의원을 향해 “균형감각을 찾아야 한다. 그래야 마음의 평온이 찾아온다”며 “제가 재검표를 접은 이유도 이런 마음의 평안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말했다.

남 전 후보는 근소한 표 차이로 낙선하자 재검표를 요구한 바 있다. 그러다 지난달 22일 “객관적으로 살펴보니 제 생각이 짧았다”는 입장과 함께 재검표 포기를 선언했다.

남 전 후보는 “(민 의원이) 만약 정말 그렇게 의심되면 저와 같이 한 번 해보겠나. 어느 당에 한 석이 더 갈지 한 번 겨뤄보겠나”라며 글을 마무리했다.

앞서 민 의원은 지난 7일 서초동 대법원 앞에서 총선 무효소송을 제기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4·15 총선은 QR코드 전산조작과 투표조작으로 이뤄진 부정선거”라며 재선거를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 의원은 사전투표와 당일 투표에서 선거인수와 투표수가 일치하지 않는 점 등을 근거로 제시했다.

이후 민 의원은 8일 페이스북을 통해 ‘조작 선거 증거’라며 3가지 주장을 내놨다.

아울러 ‘조작선거 증거 4’라는 게시물을 재차 올려 “오는 13일 오후 2시 국회 토론회장에서 세상이 뒤집어질 증거를 폭로하겠다”고 예고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