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예산안에 편성, 코로나 피해업종 지원 및 위기 가정 긴급 생계지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공공뉴스=유채리 기자] 국민의힘이 24일 내년도 예산안에 3조6000억원 규모의 3차 재난지원금 편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종배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직격탄을 맞은 택시, 실내체육관, PC방, 학원 등 피해업종 지원과 위기 가정에 대한 긴급 생계지원 등을 위해 3조6000억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필요한 곳에 적시에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국민의힘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6대 민생예산 증액도 추진하기로 했다. 

6대 민생예산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민생예산 ▲전국민 코로나 백신 등 국민 건강 지킴예산 ▲긴급 돌봄 지원 등 아이사랑 예산 ▲약자와 동행 예산 ▲농촌살림예산 ▲국가 헌신 보답 예산 등이다.  

이 정책위의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이 2단계로 격상되며 등교에 어려움을 겪을 아동·청소년 긴급 돌봄 지원금을 초·중·고생까지 20만원 일괄 지급하겠다”며 “코로나19로 폐업 위기에 직면한 업종의  소상공인 특별 지원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또한 “전국민 코로나19 백신 확보를 위한 1조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조기 치료와 예방을 위해 감염병 전문병원 3곳을 5곳으로 추가해겠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양질의 보육환경 제공을 위한 아동센터 지원 등 아이돌봄을 적극 뒷받침, 결식아동 급식지원비 2배 인상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이 정책위의장은 “정부의 한국판 뉴딜 사업 등 선심성, 전시성, 낭비성, 홍보성 예산을 과감히 삭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