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배현진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공공뉴스=유채리 기자]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8일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저격한 배현진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을 향해 “국민의힘과 배 의원의 격이 딱 그 정도”라고 비판했다. 

배 원내대변인이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및 유죄 판결에 대한 대국민사과를 예고한 김 위원장을 비판하는 글을 올린 것에 대한 일침이다. 

앞서 김 위원장이 전직 대통령들의 과오에 대한 대국민사과 뜻을 밝히면서 국민의힘은 현재 내홍을 겪고 있다. 

그럼에도 김 위원장은 “사과를 못 하게 한다면 비대위원장직을 맡을 수 없다”고 으름장을 놓으면서 오는 9일 대국민사과를 강행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를 두고 배 원내대변인은 “‘난 언제든 떠날 사람’이라는 무책임한 뜨내기의 변으로 들린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고 의원은 페이스북에 배 원내대변인의 글을 언급하며 “우리는 품격을 지켜 달라는 말을 참 많이 하지만 품격은 머리로 배운다고 얻어지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랜 시간 그 사람이 살아온 삶의 내력과 철학 그리고 사람을 대하는 시선 등이 축적되면서 만들어지는 것”이라며 “배 의원 기사를 보면서 배 의원은 물론 그가 몸담고 있는 국민의힘의 ‘격’이 딱 그 정도였다는 사실을 다시 확인한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고 의원은 “자당의 대표에게 ‘무책임한 뜨내기의 변’이라는 표현을 쓰는 걸 보며 현실을 정확히 읽어내는 ‘혜안을 가진 대변인’이라고 해야 하나 헷갈린다”면서 “김 위원장의 앞날이 처량해 보인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