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감몰아주기 통한 재산 증식 의혹, 부친 기자 매수 논란 ‘일파만파’

편법 증여로 거액의 재산을 형성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전봉민 국민의힘 의원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공공뉴스=유채리 기자] 부친의 편법 증여로 재산을 증식했다는 의혹을 받는 전봉민 국민의힘 의원이 22일 전격 탈당했다.

전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버님께서 부적절한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데 대해 아들로서 국민 여러분과 당원 여러분께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탈당을 선언했다. 

그는 “도의적인 책임을 지기 위해 국민의힘 당적을 내려놓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0일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는 전 의원과 동생들이 만든 회사에 부친의 이진종합건설이 도급공사와 아파트 분양사업 등 일감을 몰아주는 방식 등을 통해 사실상 편법증여를 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특히 전 의원의 부친은 해당 의혹을 취재한 기자에게 보도 무마 대가로 3000만원을 주겠다고 제안한 것으로 드러났다. 

전 의원은 일감몰아주기와 증여세 관련 의혹에 대해서는 “정상적인 절차와 규정을 따라 답하겠다”고 말했다. 

전 의원은 기자회견 직후 ‘당 지도부와 탈당 문제를 상의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당에 구체적으로 누가 되기 때문에 저 스스로 판단했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