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철 전 민성비서관, 김기표 전 반부패비서관 등 잇단 논란..김외숙 인사수석 경질도 요구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공공뉴스=유채리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는 2일 “청와대는 국정 컨트롤타워 기능을 완전히 상실했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책임지고 국민 앞에서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불법 출국금지 전반에 관여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사표를 낸 이광철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사퇴한 김기표 청와대 반부패비서관 사태 등 최근 잇따라 불거진 논란과 관련해서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런 상태에서 국정운영이 제대로 된다면 오히려 그것이 신기한 일”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나라를 이 꼴로 만들고도 문 대통령은 침묵하고 있다”며 “국정운영의 책임자로서 국민 앞에 최소한 유감을 표명하는 것이 도리“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청와대는 선거공작사건 중범죄를 저지른 피고인 이진석 국정상황실장, 손대는 인사마다 망사를 만드는 ‘마이너스의 손’ 김외숙 인사수석은 여전히 자리를 보전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이제라도 국민 앞에서 사과하고 이진석과 김외숙을 즉각 경질하라”고 쏘아붙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