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대선 출마 포기 선언..저조한 지지율 등 영향 관측
“국민 평가 이미 끝..모두 내려놓고 정권교체 밀알 될 것”

김태호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대권 도전을 선언했던 김태호 국민의힘 의원이 17일 중도 사퇴했다. 

김 의원은 “이번 대선에서 제 역할에 대한 국민 평가는 이미 끝난 듯하다”며 국민의힘 주자 중 처음으로 대권 행보 중단을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더 가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최근까지 진행된 각종 여론조사에서 소수점 지지율에 그쳐왔다. 이번 대선 출마 포기 결정은 지지율 반등 기회를 잡지 못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그는 “아직 많이 부족했다. 더 내공을 쌓고, 더 고뇌의 시간을 갖겠다”며 “정권 교체를 위해 새로운 쓸모와 역할을 찾겠다. 주전자도 나르고, 선수 어깨도 주무르고, 선수들이 더 높이 도약할 수 있게 기꺼이 무릎 꿇고 엎드리겠다”고 밝혔다. 

이어 “감히 불비불명(不飛不鳴)을 떠올려 본다. 한 걸음 물러나면서, 두 걸음을 기약하겠다”며 “공존의 씨앗을 더 넓게 뿌릴 수 있게 저 자신을 더 담금질하겠다”고 했다. 

김 의원의 중도 사퇴에 따라 국민의힘 대권 주자는 박진·안상수·원희룡·유승민·윤석열·윤희숙·장기표·장성민·최재형·하태경·홍준표·황교안 후보 등 모두 12명이 됐다. 

김 의원은 남은 당 대권 주자들에게 “외람되지만 부탁드린다”며 “지금 당을 걱정하는 국민이 많다. 어떤 상황이 와도 정권 교체의 염원을 잊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분열은 필패의 길”이라며 “세상이 변했다는 것도 잊지 말고, 새로운 변화를 보여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끼리 세 싸움이 아니라 대한민국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가지고 치열하게 싸우길 부탁드린다”며 “저 김태호, 모두 내려놓고 정권 교체의 밀알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