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성 객관성 의심 받는 처지에 대해 상당한 자괴감”
향후 출범 예정인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자리도 고사

서병수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국민의힘 경선관리위원장을 맡았던 서병수 의원이 20일 전격 사퇴했다. 경선 방식과 관련해 당 내홍이 깊어지자 경준위원장직을 내려놓고 향후 출범 예정인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자리 역시 고사했다. 

서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경준위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공정성과 객관성에 대해 의심 받는 처지에 대해 상당히 자괴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제 결정으로 당내 여러 오해에서 만들어진 갈등이 말끔히 정리되고 선거관리가 잘 돼서 훌륭한 우리 대통령 후보가 뽑혀지길 희망한다”며 “당내 갈등이 경준위원장 사퇴와 선관위원장을 맡지 않겠다는 제 결정으로 정리되길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서 의원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쓴소리도 했다. 서 의원은 “이 대표는 우리 당 상징이지만 잘못한 것이 많다고 본다”며 “SNS(사회관계망서비스)라든가 너무 잦은 인터뷰, 후보 캠프라든가 우리 당 의원들의 SNS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자세는 반드시 고쳐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대표의 장점이 있다”며 “우리가 중도외연을 넓혀나가고 젊은층 지지를 지속적으로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후보와 당 대표가 협력해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당 예비후보 캠프와 의원들에게도 “우리가 초심을 잃어버리고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전당대회 전 지지도가 굉장히 낮았고 우리가 후보를 만들 수 있을지 걱정하던 그때의 상황을 잊지 말자. 대표가 모자란 점이 있다해도 대화를 통해 바로잡아나가고 협력하면서 나갈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서 위원장의 사퇴에 따라 경준위 부위원장인 한기호 의원이 관련 업무를 대행한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