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선주자, 제20대 대통령 선거 출마 공식 선언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26일 서울 여의도 대선캠프 사무실에서 대선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공공뉴스=유채리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은 26일 “대한민국 성공 역사를 새로 쓰는 대통령이 되겠다”며 제20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대선캠프 사무실에서 진행된 비대면 출마 선언에서 “달콤한 사탕발림 약속은 하지 않겠다”며 “우리 모두의 밝은 미래를 위해 꼭 해야 할 개혁을 용감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유승민은 검증된 후보”라며 “어떻게 하면 경제를 살리고 일자리를 만들고 집값을 안정시키고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외부 위협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는지, 준비된 대통령은 유승민 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저성장, 저출산, 불평등은 코로나 위기를 겪으면서 더 심해졌다. 이대로 5년, 또 5년이 가면 대한민국은 망한다”며 “경제부터 살려야 저출산, 불평등도 해결할 희망이 보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경제부터 살려서 일자리를 만들겠다”며 “지난 30년간 추락해온 우리 경제를 ‘다시 성장하는 경제’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혁신인제 100만명을 새로운 성장 엔진으로 만들겠다. 반도체 전쟁에서 이겨서 세계를 제패하겠다”며 영·호남을 아우르는 남부경제권에 비메모리 반도체를 이끌어갈 반도체 미래도시를 건설하겠다고 공약했다. 

유 전 의원은 “스웨덴, 독일, 네덜란드, 덴마크 등 잘사는 복지국가들은 경제위기가 왔을 때 노동개혁에 성공했다”면서 “유승민이 대통령이 되면 노동과 기업을 설득해서 노동은 유연하게, 동시에 사회안전망은 촘촘하게 만드는 노사정 대타협을 반드시 성공시키겠다”고 했다. 

아울러 “공정한 성장 실현하겠다. 국민 누구나 헌법이 보장하는 ‘인간의 존엄과 가치, 인간다운 생활을 할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장애인들이 차별과 불편 없이 살아갈 수 있는 나라, 부모가 돈이 없고 권력이 없어도 좋은 교육을 받고 자신의 실력으로 성공하는 공정한 세상을 만들겠다”고 힘줘 말했다. 

그는 집값과 전·월세, 부동산 문제 해결 의지도 피력했다. 지속가능한 연금개혁 등도 공약으로 내세웠다. 

외교안보와 관련해서는 “비핵화를 위해 언제든 북과 대화하되, 한미 핵공유로 북핵에 대한 강력한 억지력을 확보하고 미사일 방어망과 킬체인을 확실하게 구축하겠다”며 “국가 이익을 위해 경제와 안보는 협력하되 우리 주권과 역사에 대한 침해는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유 전 의원은 “유승민은 강하다”라며 “진정 정권교체를 원한다면 내년 3월9일 본선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싸워서 이길 가장 강한 후보를 뽑아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