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위원 시절 홍준표 공개 저격..공정성 시비 사전 차단

<사진=뉴시스>

[공공뉴스=유채리 기자] 국민의힘 대선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된 김재섭 전 비상대책위원이 27일 자진 사퇴했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의 복당을 반대한 이력이 있는 상황에서 ‘공정성 시비’를 차단하기 위해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 전 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대선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사퇴한다”고 사의를 표명했다. 

김 전 위원은 “지난 4월 제가 비대위원인 때에 지금 대선 후보 중 한 분의 언행을 강하게 비판하며 공개적으로 복당을 반대한 바 있다”며 “우리 당의 유력 주자 중 한 분이신 만큼 선관위원으로서의 김재섭에 대한 공정성 시비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경선 과정 중 선관위원의 개인적 호오가 작용될 수 있는 가능성이 0.1%라도 있다면 직을 내려놓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며 “첫째도 공정, 둘째도 공정인 선관위에 추호라도 불필요한 논란은 없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사퇴를 기점으로, 우리 선관위에 대한 근거없는 공정성 시비가 사라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 전 위원은 “이번에 출범한 우리 선관위는 공정하고 엄정한 대통령 선거관리를 통해 정권교체의 밀알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전 위원은 올해 4월 홍 의원의 복당에 반대하며 “복당 문제는 개인 욕심보다 당 쇄신과 발전이라는 면에서 고려해야 한다”며 “외출하신 분이 돌아온 후 우리 당의 평균 꼰대력이 10%포인트 상승할 것”이라고 공개 저격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