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부 초대 육·공군참모총장 지낸 김용우·이왕근 예비역 대장 등 겨냥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일 문재인 정부에서 군 요직에 있었던 전직 장성들이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캠프에 합류한 것과 관련해 “별값이 똥값 됐다”고 비난했다. 

윤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민주주의 국가에서 개인의 선택은 자유라고 생각하지만, 다만 아쉬운 것은 정치적 소신이 진보개혁 정부와 맞지 않았다면 진즉에 그 소신을 밝히고 행동하는 게 참다운 군인 정신 아니었나 생각이 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문재인 정부 초대 육군참모총장이었던 김용우 예비역 대장과 초대 공군참모총장을 지낸 이왕근 예비역 대장 등을 겨냥한 발언이다. 이들은 지난달 윤석열 캠프에 합류한 바 있다. 

또한 전진구 전 해병대사령관과 최병혁 전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등도 조만간 윤 전 총장 캠프에 합류할 것으로 알려졌다. 

윤 의원은 “속되게 표현해 민주당 정부에서 과실이란 과실은 다 따먹었던 분들”비판했다. 

아울러 “만약 어떤 자리를 바라고 정치적 선택을 했다면 전 장군답지 못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면서 “정치적 신의나 진지한 얘기는 다 접어두고 별까지 다신 분들이 하는 모습들이 참 쪽팔린다는 생각이 든다”고 힐난했다.  

그는 ‘격한 표현을 사용한다’는 진행자의 지적에 “격해도 될 것 같다”고 했다. 또 ‘쪽팔리다’는 표현이 방송용으로 부적절하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부끄럽다로 수정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