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내홍 폭발에 페이스북 통해 싸잡아 비판
“자기 정치 위한 선대위 인가?..기가 찰 따름”
항명 사태 후폭풍..이 대표, 尹선대위직 사퇴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이준석 대표와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장을 맡고 있는 조수진 최고위원 사이 갈등이 격화된 것과 관련해 “하이에나 운운하더니 오합지졸이 따로 없다”고 공개 비판했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사진=뉴시스>

장 의원은 21일 페이스북을 통해 “당 대표와 공보단장이 이틀째 난투극을 벌이고 있다. 당 선대위가 후보를 위한 선대위 인지, 자기 정치를 위한 선대위 인지 기가 찰 따름”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대표를 겨냥해 “티끌만한 억울함도 감내하지 못하겠다는 당 대표의 옹졸한 자기 정치가 선대위를 얼마나 이기적으로 만들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며 “후보를 위해, 선대위 조직의 안정을 위해 조그만 억울함이나 답답함은 인내하며 구성원들을 다독거리면서 가면 안 되냐”라고 지적했다.  

또한 조 최고위원을 향해서는 “공보단장이라는 분은 어디서 함부로 후보 뜻을 팔고 다니냐”라며 “당 대표를 공개적으로 비판하려면 분명한 명분이 있어야지 당장 사과할 일을 왜 하나. 적어도 앞에서 한 판 붙었으면 뒤에서 영상 돌리는 짓거리는 하지 말아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질타했다. 

장 의원은 “총괄 상황본부장이라는 분은 선대위에 들어오자 마자 ‘사모님이 커텐 뒤에 숨어서 내조한다’고 말한다”면서 “어처구니가 없다. 어떤 근거로 그런 말을 하는 것이냐”고 따져 물었다. 

아울러 “조직본부는 불협화음이 밖으로 까지 새어 나오고 있다. 선대위의 어려운 고비고비 마다 문제를 조율하고 해결해야 할 비서실은 보이질 않는다. 비서실이 부속실로 전락했다”고 꼬집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 <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 <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그러면서 장 의원은 “후보는 어제도 외로이 최전방 장병들과 장한 소방대원들을 찾아 격려하고 공공 산후 조리원을 방문 했다”며 “안타깝다. 국민들이 주신 마지막 기회다. 중앙선대위가 몸을 던지고 자기를 버려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내 공을 세우려 할 것이 아니라 내가 열심히 해서 남에게 공을 돌리는 마음으로 일해도 힘든 선거”라며 “훌륭하신 분들로 포진된 선대위에 아직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마음을 모으고 희생적인 자세로 일한다면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는 역사적 선대위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장 의원은 윤 후보의 측근으로 윤석열 선대위의 유력 비서실장 후보로 거론된 바 있다. 그러나 아들 논란과 ‘문고리’ 의혹에 휩싸이자 “단 한번도 후보 옆에서 자리를 탐한 적 없다”며 백의종군을 선언했다.  

한편, 이 대표와 조 최고위원은 전날(20일) 언쟁을 벌였고 이 과정에서 조 최고위원은 “윤석열 대선 후보 말만 듣는다”며 공개적으로 항명해 당내 갈등이 표출됐다. 

이와 관련 이 대표는 이날 “선대위 구성원이 상임선대위원장의 지시를 따를 필요가 없다고 한다면, 선대위 존재 필요성을 부정하는 것”이라며 모든 직책을 내려놨다. 이 대표는 선대위 상임선대위원장과 홍보미디어총괄본부장을 맡아왔다. 

그는 “선거를 위해 홍보미디어 총괄본부에서 준비했던 것들은 승계해 진행해도 좋고 기획을 모두 폐기해도 좋다”며 “어떤 미련도 없다”고 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