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한국·북미 프로야구 개막..합산 매출 130억 돌파 ‘역대 최대’ 성과
국내외 스포츠게임 차트 상위권 기록,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성장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한국과 북미의 프로야구가 개막한 4월 두 리그 기반 최고의 게임을 서비스 중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하며 야구게임 명가의 면모를 증명했다. 

<사진제공=컴투스>
<사진제공=컴투스>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KBO, MLB기반 모바일 야구 게임 타이틀 ‘컴투스프로야구(이하 컴프야)’, ‘MLB9이닝스’ 시리즈 등이 국내외 스포츠게임 최상위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지난달 합산 매출 130억원을 돌파해 월 매출 신기록을 세웠다고 9일 밝혔다.

실제로 4월 컴투스의 야구 게임 라인업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가 넘는 큰 폭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전체 매출의 50% 이상을 해외 시장에서 견인했다.

특히 ‘MLB9이닝스22’는 이번 시즌 업데이트 이후 국내 야구 게임 최초로 미국의 양대 앱마켓 스포츠게임 매출 순위 Top3, 야구게임 1위에 올랐다. 대만에서도 스포츠게임 1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 최고의 메이저리그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PC 기반 최고의 메이저리그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인정받는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OOTP)’ 역시 리그 개막과 함께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한국의 구글플레이 스포츠게임 순위에 컴투스의 야구게임 4종이 Top10에 이름을 올리는 등 한국 시장에서의 강세도 이어지고 있다.

‘컴프야 2022’는 야구게임 1위를 견고하게 지키고 있으며, 신작 ‘컴프야 V22’도 캐주얼한 게임성으로 새로운 유저층을 공략하며 시너지를 더하는 등 최고 기록 달성에 기여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시즌 개막과 함께 컴투스의 야구 게임 라인업이 각각의 재미요소를 인정받으며 국내외 시장 저변을 다시 한번 넓혔다”라며 “20년 전통의 컴투스 야구 게임 개발 노하우와 저력을 기반으로 전 라인업이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최고의 게임 시리즈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