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규씨 등 개발자들 미국서 설립한 전문 개발사

신한투자증권 본사.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본사.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공공뉴스=임혜현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미국 자율주행 비전 솔루션 개발사인 ‘팬텀AI’에 125억원을 투자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업무집행조합원(GP)으로서 설립한 ‘원신한 글로벌 신기술투자조합 제3호’를 통해 이뤄졌다.

팬텀AI는 테슬라 오토파일럿의 초창기 개발자인 조형기 대표와 이찬규 전 현대차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ADAS) 개발자가 의기투합해 지난 2016년 미국에서 설립한 카메라 비전 솔루션 개발사다.

다수의 글로벌 완성차 제조사 및 1차 벤더들과 레벨 2+ 및 레벨 3 고성능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솔루션을 양산 개발하고 있다.

팬텀AI는 미국 완성차기업인 포드, 미국 딥테크 전문 VC인 밀레니엄테크놀로지 등 글로벌 투자자로부터 펀딩을 유치한 바 있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글로벌 차세대 모빌리티 생태계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고부가가치 기술 분야에 전방위 투자를 진행 중”이라고 이번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팬텀AI 외에도 올해 미국 폐배터리 재활용 및 친환경 양극재 제조사 어센드엘리먼츠와 영국 실리콘 음극재 제조사 넥시온 등 총 3건의 모빌리티 섹터에 투자했다.

이외에도 동남아 최대 중고차 플랫폼 카로, 유럽 바이오시밀러 제조사 알보텍 등 전방위적인 에쿼티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