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시상식 개최..경제활성화, 국민건강보험제도 도입 기여
제24대 보건사회부 장관·5선 국회의원..정치·경제·사회 변화 공로

지난 28일 서울 중구 조선호텔 나인스게이트에서 개최된 ‘한민족대상 시상식’에서 박준희 아이넷방송그룹 회장(왼쪽)과 김종인 대한발전전략연구원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아이넷방송>
지난 28일 서울 중구 조선호텔 나인스게이트에서 개최된 ‘한민족대상 시상식’에서 박준희 아이넷방송그룹 회장(왼쪽)과 김종인 대한발전전략연구원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아이넷방송>

공공뉴스=김소영 기자 아이넷방송그룹이 김종인 대한발전전략연구원 이사장에게 한민족감사패를 전달했다. 

31일 아이넷방송에 따르면, 박준희 아이넷방송그룹 회장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조선호텔 나인스게이트에서 ‘한민족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김 이사장에게 한민족감사패와 한민족대상 메달을 시상했다. 

김 이사장은 1987년 제9차 헌법 개정에서 경제민주화 조항 신설을 주도해 경제활성화와 함께 박정희 정부 시설 정책자문역할로 경제개발계획 수립에 참여해 부가가치세와 국민건강보험제도를 최초로 도입하는데 기여했다.

한민족감사패를 수상한 김 이사장은 제24대 보건사회부 장관과 5선의 국회의원으로 독일 뮌스터대학교에서 재정학을 전공한 대한민국의 대표 경제학자다.

지도자의 탁월성으로 보수와 진보 양진영에 큰 영향을 끼친 원로 정치인으로 대한민국의 정치, 경제, 사회의 역동적인 삶을 변화 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박 회장은 “아이넷방송, 아이넷라이프TV, 슬로우TV를 시청하는 해외동포 750만 시청자와 대한민국 3400만 가입자 가구의 아이넷방송그룹 시청자를 대표해  감사하는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넷방송그룹의 한민족대상 시상식은 대한민국의 역동적 개척정신을 기려 행정, 정치, 인문, 과학, 의학, 예술, 종교, 사회 분야 등에서 국민들의 존경과 사랑 및 뛰어난 업적을 남긴 분에게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운정 김종필 국무총리와 ‘백년을 살아보니’ 저자인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 국제백신연구소를 유치한 조완규 제18대 서울대학교총장, 환자중심의 의료시스템을 도입한 최규완 전 삼성의료원장, 문화행정 기틀을 마련한 이어령 초대 문화부 장관, 대한민국 최초의 국군위문공연단 방송인 송해 등이 한민족감사패를 받았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