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 건설계열, 우수 협력사 70여곳과 ‘상생협력 워크숍’ 개최
참석자들 안전한 건설현장 위한 실질적인 방안과 개선점 논의

호반건설·호반산업과 협력사의 ‘2023 상생협력 워크숍’ 단체 사진. <사진제공=호반건설>
호반건설·호반산업과 협력사의 ‘2023 상생협력 워크숍’ 단체 사진. <사진제공=호반건설>

공공뉴스=김민성 기자 호반그룹이 협력사와 소통·상생을 강화하며 안전한 건설현장 조성에 힘쓰고 있다.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은 서울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협력사와 함께 ‘2023 상생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토목, 설비, 전기, 소방, 통신 등 건설 주요 공종의 70여 개 우수 협력사 관계자들을 초청했으며 문갑 호반건설 경영부문장, 변부섭 호반건설 건설안전부문 대표, 강성대 호반산업 안전보건팀 상무, 유관부서 팀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2023 상생협력 워크숍’은 협력사와 서로 소통하고 격려하며 동반성장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호반그룹 건설계열에서 마련했다. 워크숍 첫 순서로 임영섭 (재)미래일터연구원 원장의 ‘안전한 건설현장을 위한 리더의 자세’에 대한 강연을 들었다.

참석자들은 안전한 건설현장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과 개선할 점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의 경영진 및 팀장들과의 간담회에서는 지속 성장과 준법경영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협력사 이성준 ㈜우창이엔씨 대표는 “워크숍을 통해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안전 문화를 강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런 기회를 제공한 호반그룹에 감사드리고 시공 품질을 높이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변 대표는 “이번 워크숍에서 논의된 것 중에서 현장에 접목할 수 있는 좋은 방안들은 바로 공유하고 적용해 보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은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소통과 공감에 더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우수 협력업체 시상식을 올해 첫 공식행사로 48개 협력사에 감사패와 상금을 전달한 바 있다. 협력사의 안전 분야 역량 강화를 위해 ‘세이프티 위드 호반(Safety with HOBAN)’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