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경영 및 공익사업 위한 MOU 체결..다양한 자원과 전문지식 공유
마사회 임직원·가족 산림복지 서비스, 치유재활 프로그램 운영 등 협력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한국마사회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국민 복지 향상을 위해 손을 잡았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9일 과천 소재 본사에서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ESG경영 및 공익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오른쪽)과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지난 9일 ESG경영 및 공익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마사회>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오른쪽)과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지난 9일 ESG경영 및 공익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마사회>

이날 행사는 정기환 한국마사회장과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 범위 공유, 협약 서명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협약서 주요 내용으로는 ▲ESG경영 및 공익사업을 위한 상호협업 ▲한국마사회 임직원 및 가족대상 맞춤형 산림복지 서비스 운영 ▲한국마사회 고객 대상 건전화 사업 분야 치유재활 프로그램 운영 등 내용이 담겼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각 기관의 다양한 자원과 전문지식의 공유로 상호 업무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정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마사회 ESG경영뿐만 아니라 국민의 복지를 높이기 위한 공동의 목표를 실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상호협업을 통해 기획된 가족 숲 체험 교육 프로그램은 한국마사회 직원과 가족들의 유대감을 향상시키고, 중독치유예방이 필요한 국민의 몸과 정신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양 기관이 함께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남 원장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국민들에게 생애주기별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산림복지 전문기관으로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한국마사회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임직원들도 산림교육을 체험하고, 지역 상생 및 ESG 연계사업으로 국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