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람컨벤션센터 그랜드 오픈..웨딩사업 제2막 시작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 보람그룹이 웨딩컨벤션사업에 본격 시동을 건다. 

창립 초기부터 제공해온 고품격 웨딩 서비스에 더해 컨벤션 사업까지 진출하면서 본격적인 ‘토털 웨딩 시대’에 한걸음 다가섰다는 평가다. 

보람웨딩컨벤션센터 조감도. <사진제공=보람그룹>
보람웨딩컨벤션센터 조감도. <사진제공=보람그룹>

보람그룹은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에 위치한 보람컨벤션센터(전 엑소21) 그랜드 오픈을 계기로 웨딩 및 컨벤션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22일 밝혔다.

보람그룹은 1991년 보람상조 설립을 시작으로 메이저 상조기업의 기틀을 마련한 후 1992년부터 ‘보람웨딩㈜’을 운영하며 웨딩브랜드 ‘시집가는날’을 론칭한 바 있다.

‘시집가는날’은 전국 각지에 직영점과 협력점을 통해 안정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결혼준비와 본식, 신혼여행에 이르기까지 전문 컨설턴트의 상담으로 철저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특히 ▲가격정찰제 ▲상조업계 최초 링컨 컨티넨탈 웨딩 리무진 도입 ▲제휴업체 전국망 구축 등을 통해 웨딩시장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체계화된 상품을 제공하면서 고품격 웨딩의 막을 올렸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보람컨벤션센터는 이와 같은 보람웨딩 서비스의 명맥을 이어 이른바 ‘토털 웨딩’ 서비스를 제공하는 첫걸음이라고 볼 수 있다.

새롭게 재도약하는 보람웨딩이 ‘시집가는날’이라는 브랜드의 명맥을 이어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랑·신부에게 품격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이번 울산 보람컨벤션센터 오픈을 시작으로 웨딩, 연회 등 분야에서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고 전국적으로 컨벤션 사업을 본격화할 것”이라며 “그룹 차원의 라이프케어 서비스 구현을 위해 고객의 다양한 일상을 담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람그룹은 현재 대표 계열사 보람상조를 위시해 장례서비스뿐 아니라 웨딩, 여행, 리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그룹사에서는 제조, 건설, IT, 바이오 등의 사업으로 계열사 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 생활 전반에 걸친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보람컨벤션센터 관계자는 “보람웨딩의 가장 큰 장점은 스드메(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웨딩홀, 웨딩카 등 모든 서비스에서 전국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자랑하는 업체만 제휴를 맺고 있다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지향하는 당사는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기 위해 차별화와 고급화 두 가지 전략으로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