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부터 한 달간 서울 중구 ‘아트스페이스 호화’서 작품 전시
전국청년작가 미술공모전 통해 10인 선정..총 4800만원 상금
지난 2017년부터 전시, 홍보, 전문가 매칭 등 프로그램 지원

‘2023 H-EAA 선정작가전’ 포스터 <사진제공=호반문화재단>
‘2023 H-EAA 선정작가전’ 포스터 <사진제공=호반문화재단>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호반그룹의 호반문화재단이 올해도 청년 작가들의 예술 활동 지원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호반문화재단은 서울 중구 소재 아트스페이스 호화에서 전국 청년 작가 미술공모전 ‘2023 H-EAA 선정작가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작가전은 이날부터 1개월간 진행된다. 올해 공모전에는 총 588명의 작가가 지원했다. 

심사위원들은 포트폴리오 심사, 작품 실물 심사 등 엄정한 심사를 통해 10명의 작가를 최종 선정했다.

이번 ‘2023 H-EAA 선정작가전’에서는 김지원, 김현준, 문호, 박정근, 배주은, 성필하, 신제현, 오아, 이지웅, 하명은 등 총 10명 작가의 출품작과 대표작 40여 점을 선보인다.

H-EAA 관계자는 “꾸준한 노력과 실력으로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다져온 청년 작가들이 빛을 발하며 성장하기를 기원한다”며 “호반문화재단은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국내 문화예술계가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반문화재단은 지난 2017년부터 신진 작가를 양성하고 국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미술공모전인 ‘H-EAA’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55명의 작가를 선정해 전시와 홍보, 전문가 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달 말 진행될 시상식에서는 대상 3000만원, 우수상 1000만원 등 총 48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호반문화재단은 ▲중견 원로작가를 지원하는 ‘호반미술상’ ▲발달장애 예술인 지원사업 ‘예술공작소’ ▲전시 문화공간 ‘아트스페이스 호화’ 운영 등 다양한 공익사업을 통해 우리나라 문화예술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