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참여형 디지털 캠페인 ‘오픈 포 이매지네이션’ 전개
고객들 생성 이미지 활용해 제작한 컴필레이션 영상 공개
“디지털, 신기술 활용 고객들과 상호작용 기회 확대할 것”

공공뉴스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현대자동차의 ‘디 올 뉴 싼타페’ 디지털 캠페인 영상이 공개됐다.  

현대차는 ‘디 올 뉴 싼타페’ 출시를 맞아 진행 중인 고객 참여형 디지털 캠페인 ‘Open for Imagination(오픈 포 이매지네이션)’의 컴필레이션 영상을 5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텍스트, 오디오, 이미지 등 기존 콘텐츠를 사용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기술인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오픈 포 이매지네이션 캠페인은 전통적 방식의 일방향적인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에서 벗어나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확장된 방식의 능동적인 고객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생성형 AI 기술 활용 ‘디 올 뉴 싼타페’ 디지털 캠페인 컴필레이션 영상 공개. <사진제공=현대자동차>
생성형 AI 기술 활용 ‘디 올 뉴 싼타페’ 디지털 캠페인 컴필레이션 영상 공개. <사진제공=현대자동차>

현대차는 ‘디 올 뉴 싼타페’ 공개 영상에서 선보인 넓고 견고한 싼타페의 테일게이트를 여는 순간 평범했던 적재공간이 나만의 열린 테라스가 돼 구분 지어졌던 도심과 자연, 안과 밖이 자연스럽게 연결될 뿐만 아니라 생성형 AI 기술을 통해 상상 속 공간까지 연결함으로써 일상 속 경험의 폭을 확장시켜 준다는 메시지를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은 오픈 포 이매지네이션 캠페인 마이크로사이트에 접속해 만들어 보고 싶은 텍스트를 입력하면 ‘디 올 뉴 싼타페’와 다양한 배경이 어우러지는 고화질 이미지를 제작해볼 수 있다.

캠페인 참여는 ‘간편 모드’와 ‘자유 모드’로 할 수 있으며, 간편 모드의 경우는 울창한 숲 속, 깨끗한 해변가 등 ‘디 올 뉴 싼타페’와 가고 싶은 장소를 비롯해 날씨, 주변 요소, 시점 등 AI가 제시하는 예시 중 간단히 선택해 만들 수 있다.

‘자유 모드’는 참가자가 떠나고 싶은 장소를 직접 입력하면 AI를 통해 최적화된 이미지를 생성해 주며 동일한 내용을 입력하더라도 최적화를 통해 다채로운 결과물을 보여줄 수 있다.

생성된 이미지를 통해 아름다운 자연 경관부터, 화려한 도심, 상상 속 가상 세계까지 떠나고 싶은 다양한 장소와 어우러지는 ‘디 올 뉴 싼타페’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제작된 이미지는 다운로드와 공유가 실시간으로 가능하며, 마이크로사이트 메인 화면에 갤러리 형태로 남아있게 된다.

현대차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캠페인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 메시지 기능과 연동해 별도의 사이트 접속 없이도 간단히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인스타그램에서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현대 월드와이드’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대화를 시작하면 챗봇이 이미지 생성을 도와주며, 완성된 이미지를 대화창에서 받아볼 수 있다.

현대차는 매주 가장 인상적인 이미지를 선별해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롯해 현대차 SNS 채널에 업로드했으며, 그동안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들이 생성한 이미지들을 활용해 컴필레이션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에 공개한 오픈 포 이매지네이션 캠페인의 컴필레이션 영상은 현대차 월드와이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볼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이번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에게 ‘디 올 뉴 싼타페’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다양한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디지털과 신기술을 활용해 고객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고객에게 폭넓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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