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6년부터 아파트 이름으로 사용
화목·행복한 가정 바라는 건설 철학 반영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한글날을 맞아 순우리말을 사용하는 아파트 이름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아파트 브랜드에 외국어나 외래어를 사용하는 건설사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사랑으로’라는 브랜드를 고수하고 있는 부영그룹이 눈길을 끈다. 

<사진제공=부영그룹>
<사진제공=부영그룹>

9일 부영그룹에 따르면, 지난 2006년 ‘사랑으로’라는 순우리말 브랜드를 선보이며 현재까지 아파트 이름으로 사용하고 있다.

‘사랑으로’는 화목한 가정을 의미하는 ‘사랑의 날개’를 가진 핑크빛 원앙새 로고와 함께 쓰이며, ‘사랑으로 지은 집’, ‘사랑으로 가득한 집’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사랑으로’는 부영이 지은 집에 사는 모든 고객들이 화목하고 행복한, 사랑이 넘치는 가정을 이루기를 기원하는 부영그룹의 건설 철학을 담고 있다.

특히 ‘주택은 소유가 아닌 거주에 목적이 있다’는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의 신념을 잘 담고 있다는 설명이다.

부영그룹은 국내 최대 민간임대주택 사업자로 현재까지 전국에 약 30만 가구의 아파트를 공급해오고 있으며 그 중 약 23만호가 무주택 서민들을 위한 임대 아파트다.

부영그룹 임대 아파트는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이사 걱정 없이 거주할 수 있으며, 향후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분양전환을 통해 서민들이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부영그룹은 해외에서도 ‘사랑으로’ 브랜드를 사용하며 한글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부영그룹은 최근 캄보디아와 라오스에 버스를 각각 1200대, 600대 기증하며 ‘사랑으로’ 브랜드를 버스 출입문에 부착해 탑승하는 승객들이 쉽게 마주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등에 기부하고 있는 약 7만 여대의 디지털피아노와 60만 여개의 칠판에도 ‘사랑으로’ 브랜드를 새겨 각국에 한글 전파와 동시에 친한(親韓)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한글 브랜드는 읽기도 쉽고 뜻을 알기도 쉬워 남녀노소 누구나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사랑으로’ 브랜드처럼 어려운 외국어나 외래어 대신 우수한 한글을 사용함으로써 사회 전반적으로 소외되는 사람이 없도록 배려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한글의 가치를 더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부영그룹은 국내외 각종 교육·문화시설 기증, 장학사업, 국기 태권도 세계화, 졸업식 등 한국 문화 전파, 올바른 역사 알리기, 성금 기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까지 사회에 1조1000억원을 사회에 기부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대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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