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말산업 창업경진대회’ 개최..대상 700만원 등 총 상금 1900만원
온라인 창업교육프로그램 60% 이상 수강시 참가..내달 22일까지 응모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한국마사회가 말산업 관련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청년 창업가 성장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말산업 분야 창업 활성화 및 생태계를 확장을 위해 ‘제4회 말산업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2023년도 말산업 창업경진대회 포스터. <사진제공=한국마사회>
2023년도 말산업 창업경진대회 포스터. <사진제공=한국마사회>

대학생뿐만 아니라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상금 700만원이 주어지는 대상을 포함해 최종 선정된 7인(또는 팀)에게는 총 19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앞선 세 번의 대회를 통해 총 52개의 창업 아이템이 발굴된 말산업 창업경진대회는 높은 창업율로 그 실효성을 인정받고 있다.

대표 발굴 사업인 승마예약 어플리케이션 ‘말타’를 개발한 ㈜럭스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중소벤처기업부 등 정부 공모사업에도 연이어 선정되며 사업을 확장 중이다.

또한 지난 대회에서 수상한 ‘뱅크오브홀스’도 올해 2월 창업해 한국마사회 용산 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들에 힘입어 한국마사회는 지난해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로부터 대한민국 일자리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한국마사회 말산업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오는 12일부터 11월9일까지 온라인 창업교육프로그램을 60% 이상 수강해야 한다.

말산업 특화 대학인 전주기전대학과 한국마사회가 공동으로 기획한 온라인 창업교육프로그램은 말산업과 창업에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말타’, ‘뱅크오브홀스’ 등 말산업 기술창업가들의 실무 노하우와 치유농업, 농업후계농, 발달재활서비스 등 말산업과 연계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정부정책에 대한 내용도 포함돼 있다.

창업경진대회 응모기간은 내달 22일까지며 응모와 교육 신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말산업 포털 ‘호스피아’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제출 서류와 양식은 호스피아와 네이버 밴드 ’말산업 창업 밴드‘에서도 가능하다.

응모한 창업계획서와 사업계획서는 11월30일 1차 서류심사와 12월7일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