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케이블 생산 법인 공동 투자, 메가 프로젝트 컨소시엄 구성 등
사우디 순방 경제사절단으로 동참..건설·제조 등 다양한 분야 협력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사우디 순방에 경제사절단으로 동참하고 있는 호반그룹이 사우디아라비아 모하메드 알-오자이미 그룹과 건설·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오른쪽)과 살렘 모하메드 알 오자이미 알-오자이미 그룹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호반그룹>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오른쪽)과 살렘 모하메드 알 오자이미 알-오자이미 그룹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호반그룹>

호반그룹은 모하메드 알-오자이미 그룹과 22일(현지시간) 사우디 리야드 페어몬트 호텔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살렘 모하메드 알 오자이미 알-오자이미 그룹의 대표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우디 알-오자이미 그룹은 사우디 굴지의 기업으로 경쟁력 있는 EPC(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사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호반그룹의 건설·제조 등 사우디 내 사업을 위해 상호 협력하며 지원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은 ▲사우디 내 초고압·고압·중저압 케이블 생산법인에 공동투자 ▲초고압 케이블 공장의 생산과 운영을 위한 기술 협력 및 지원 ▲사우디 메가 프로젝트 공동 투자를 위한 컨소시엄 구성 ▲호반건설과 알-오자이미 그룹 사우디 주택건설 협력 등이다. 

특히 호반그룹은 알-오자이미 그룹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우디 메가 프로젝트에 공동 투자하고, 호반그룹의 건설계열은 주택 건설에 협력하기로 했다.

경제사절단으로 참석 중인 김 회장은 “호반그룹은 대한전선을 통해 사우디에서 초고압 케이블 생산 기지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메가 프로젝트 등 건설 분야의 확대도 예상 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순방을 통해 호반그룹이 두 번째 중동 붐을 이끌어 내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회장은 이날 오후 ‘한-사우디 투자포럼’에도 참석해 다양한 기업과 파트너십을 확장했다.

또한 호반그룹은 올해 초 세계 최대 에너지 기업인 사우디 아람코와 사우디 내 인프라 및 지하 유틸리티 분야의 사업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