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2023 존11&12 로타리 연수회 폐회식서 시상
국제로타리3640지구 소청 신영진 총재 등 300여명 참석

공공뉴스=김소영 기자 박준희 ㈜아이넷방송그룹 회장이 2023-24년도 국제로타리(RI) 회장인 R. 고든 R. 매키넬리 회장에게 한민족감사패와 한민족대상 메달을 전달했다. 

9일 아이넷방송에 따르면, 박 회장은 이날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소노캄 고양에서 진행된 ‘대한민국 2023 존11&12 로타리 연수회’ 폐회식에서 R. 고든 R. 매키넬리 RI 회장에게 한민족감사패와 한민족대상 메달을 시상했다. 

이 자리에는 국제로타리3640지구 소청 신영진 총재와 19지구 존11&12 총재단 300여명이 참석했다. 

박준희 아이넷방송그룹 회장(오른쪽)이 RI 2023-24년도 R. 고든 R. 매키넬리 회장에게 한민족감사패와 한민족대상 메달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아이넷방송> 
박준희 아이넷방송그룹 회장(오른쪽)이 RI 2023-24년도 R. 고든 R. 매키넬리 회장에게 한민족감사패와 한민족대상 메달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아이넷방송> 

R. 고든 R. 매키넬리 회장은 1984년 26세의 나이로 스코틀랜드 사우스 퀸즈페리 로타리클럽에 입회해 2022 휴스턴 세계대회 위원회 자문위원과 운영 심의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로타리 회원들이 정신건강을 최우선 삼아 사람과 문화를 연결하는 선행을 통해 주고 받을 수 있는 돌봄 문화 확대를 강조하고, 대한민국의 K-POP과 K-FOOD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전 세계에 전파했다.

또한 R. 고든 R. 매키넬리 회장은 영국에 기반을 둔 비영단체인 ‘아동을 위한 희망과 집’ 후원자로 르완디 학살로 고아가 된 르완디의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RIBI 간의 파트너십을 주도했다.

아울러 잉글랜드 그랜트햄 케스테븐 로타리클럽의 ‘Trade-Aid’ 프로젝트 후원자로서 개발도상국의 개인과 가정, 비즈니스에 지속 가능한 인도주의적 지원을 제공하고 등 대한민국 로타리클럽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도 받는다. 

아이넷방송 관계자는 “아이넷방송, 아이넷라이프TV, 슬로우TV를 시청하는 해외동포 750만 시청자와 대한민국 3400만 가입자 가구의 아이넷방송그룹 시청자를 대표해 박 회장은 감사하는 마음으로 한민족감사패와 한민족대상 메달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넷방송그룹의 한민족감사패는 대한민국의 역동적 개척정신을 기려 행정, 정치, 인문, 과학, 의학, 예술, 종교, 사회 분야 등에서 국민들의 존경과 사랑 및 뛰어난 업적을 남긴 인물에게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그동안 운정 김종필 국무총리와 ‘백년을 살아보니’ 저자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 조완규 국제백신연구소를 유치한 제18대 서울대학교총장, 최규완 환자중심의 의료시스템을 도입한 전 삼성의료원장, 문화행정 기틀을 마련한 이어령 초대 문화부 장관, 대한민국 최초의 국군위문공연단 송해 선생 등이 한민족감사패를 받았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