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브랜드 최초 한글 LED 광고 전개..전 세계 72개 미디어 생중계
이강인·음바페 등 선수 전원 한글 유니폼 착용 이어 글로벌 위상 강화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파리바게뜨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프랑스 축구 구단 ‘파리 생제르맹((Paris Saint-Germain)’의 경기장에서 한글 LED 광고를 진행하며 글로벌 시장 내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10일 파리 생제르맹 리그 홈 경기에서 ‘안녕! 파리바게뜨’라는 한글 인사 메시지를 담은 LED 광고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메시지는 경기를 직관하는 ‘파리 생제르맹’ 팬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 72개 미디어에 생중계됐다.

파리 생제르맹과 FC낭트 경기 중 파리바게뜨 LED 광고 노출 장면. <사진제공=파리바게뜨>
파리 생제르맹과 FC낭트 경기 중 파리바게뜨 LED 광고 노출 장면. <사진제공=파리바게뜨>

특히 이번 한글 광고 운영은 파리 생제르맹 구단 측에 한글에 대한 특별한 의미를 소개한 것이 계기가 돼 더욱 각별한 의미를 지닌다.

파리바게뜨는 10월 파리 생제르맹과의 계약 체결 행사에서 첫 만남에 대한 특별한 의미를 전하고자 한국의 전통문양을 활용한 디자인에 ‘안녕’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선물용 과자인 ‘안녕샌드’를 전달했다.

또한 한국 팬들의 남다른 한글 사랑과 자부심에 대한 부분도 어필하며 한글 소통에 대한 의견을 전했다. 

파리바게뜨는 국내 브랜드 최초로 파리 생제르맹 경기장에 한글 광고를 진행 하기에 앞서 이달 1일 르아브르 AC와의 원정 경기에서는 클럽 역사상 처음으로 한글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선 바 있다.

해당 경기에서는 이강인 선수뿐만 아니라 음바페, 뎀벨레, 돈나룸마 등 파리 생제르맹 선수 전원이 한글 이름이 새겨진 유니폼을 착용하고 경기에 임해 한국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김연정 파리바게뜨 마케팅본부장(상무)은 “파리바게뜨와 파리 생제르맹과의 공식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확대 측면을 넘어 한글에 대한 관심까지 확대될 수 있는 기회들이 생겨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파리 생제르맹과 함께 브랜드를 넘어 한국에 대한 관심과 글로벌 위상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10월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전 세계에 많은 팬을 보유한 프랑스 축구 구단 파리 생제르맹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다양한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파리바게뜨 매장에 방문하거나 ‘파리바게뜨 앱’ 픽업 주문으로 3만원 이상 제품 결제 시 파리 생제르맹의 경기를 현지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VIP 관람 티켓과 여행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파바앱이나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 정보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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