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론칭 후 정기구독 고객 증가 꾸준..재구매율 86.9%
정기구독 20% 할인, 무료배송 등 혜택으로 소비자 만족도↑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hy의 ‘잇츠온 신선란’이 지난 2019년 처음 선보인 이후 5년간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기구독 수요 증가와 함께 차별화된 서비스가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26일 hy에 따르면, 잇츠온 신선란 판매량은 론칭 후 연평균 50%씩 꾸준히 상승했다.
달걀은 가정 내 반복적으로 소비되는 식재료로 떨어질 때마다 장보기가 번거롭다. hy 정기배송은 지정일, 배송주기를 선택하면 일정에 맞춰 프레시 매니저가 정해진 장소로 전달해 줘 편리하다.
실제 첫 해 약 1700명으로 시작한 정기구독 고객 수는 올해 11월 기준 1만3000명까지 늘어나며 694% 신장했다.
배송품질과 합리적 가격도 강점이다. hy는 출고부터 냉장카트에 이르기까지 배송 전 단계에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해 신선함이 중요한 달걀 등 신선식품 배송에 특화돼 있다.
또한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 시 20% 할인이 적용된다. 구매후기 분석결과 고객들은 구매 경험 중 할인과 무료배송에 따른 가성비를 가장 큰 혜택으로 꼽았다.
높은 만족도는 재구매율로 나타났다. 달걀류 재구매율은 86.9%로 전체 정기구독 제품 중 1위다.
hy는 이 같은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제품 카테고리를 확대 중이다. 현재 판매 중인 잇츠온 계란 5종 외에 소비자 편의에 맞춘 15구, 30구형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미란 hy HMR CM팀장은 “신선제품 카테고리 서비스는 제품의 질, 신선도, 편리한 배송이 함께 충족돼야만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다”며 “최고의 신선도를 유지해 라스트마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hy만의 차별화된 배송을 활용해 다양한 정기구독형 냉장식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