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1회 신상품 평가 및 발굴..고객 니즈 전달, 상품력·만족도 높이는 역할

<사진제공=홈앤쇼핑>
<사진제공=홈앤쇼핑>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홈앤쇼핑이 올해도 소비자 중심 경영 실천에 박차를 가한다.

홈앤쇼핑은 오는 8일까지 ‘제24기 소비자 상품선정위원’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홈앤쇼핑 상품선정위원회는 지난 2011년부터 방송 상품 선정에 있어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과정으로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소비자 상품선정위원 및 내·외부 전문가를 구성해 운영 중이다.

소비자 상품선정위원은 매주 1회 진행되는 상품선정위원회에 참여해 TV홈쇼핑 방송에 론칭할 신상품을 평가하고 발굴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홈앤쇼핑의 우수 고객으로서 상품선정에 평가위원으로 참여하면서 고객의 니즈를 직접 전달하고 상품력과 만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소비자의 목소리를 다양하고 폭 넓게 청취하기 위해 24기 소비자 상선위원부터 7명으로 구성해 운영해 오고 있다.

활동기간은 2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총 6개월이다. 상품선정위원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지원조건에 제한은 없으며, 제출서류는 지원서와 평가의견서다. 공지사항 내 게시글에서 필요서류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서류 평가와 면접과정을 거쳐 적격 여부를 심사해 이달 중 선정자를 발표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소비자 중심 경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생각하는 홈앤쇼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