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CEO 취임 일성으로 회사 가치성장률 1위 목표 발표
고객 최우선·본업 경쟁력·디지털 강화 등 전략방향 제시
“임직원과 격의 없이 소통하고 발로 뛰는 리더 될 것” 각오

공공뉴스=김민성 기자 KB손해보험 구본욱호(號)가 공식 출항했다. 구 사장은 취임 일성으로 회사 가치성장률 1위라는 목표를 제시했다. 

KB손해보험은 2일 구본욱 사장이 KB손해보험 새로운 대표이사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구 신임 사장은 이날 서울 역삼동 KB손해보험빌딩 KB아트홀에서 취임사 발표와 함께 임직원들과 공식적인 첫인사를 하며 KB손해보험 신임 최고경영자(CEO)로서 힘찬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이 2일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이 2일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이날 구 사장은 취임사에서 불확실성과 기회가 공존하는 시기에 위기를 기회 삼아 담대한 도전과 혁신을 계속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특히 ‘회사 가치성장률 1위 도전’이라는 경영 목표를 발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 가지 경영전략 방향과 직원과의 세 가지 약속을 제시했다.

전략 방향의 첫 번째는 ‘모든 의사결정의 최우선은 고객’이다. 구 사장은 “고객에게 필요한 가장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관점에서 업무 프로세스 및 시스템 재구축이 필요하다”며 “대한민국 손해보험의 새로운 스탠다드를 제시하고 KB손해보험의 생태계를 더 넓고 빠르게 확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본업 핵심 경쟁력 강화’를 제시했다. 그는 세분된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전 Biz 영역별 선도적인 신상품 및 인수 청약 시스템을 통한 전방위적 영업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국내외 불확실성 대응과 신규 수익원 확보를 위해 전략적 자산 배분 및 리스크 관리 강화를 통한 수익 기반 견고화 추진을 다짐했다.

마지막 전략 방향은 ‘디지털 퍼스트(Digital First)의 선구자’다. 구 사장은 “고객의 모든 일상이 디지털화된 지금, 고객의 기대 수준을 뛰어넘는 새로운 가치 제공이 필요하다”며 단순한 기술·서비스 도입을 넘어 Biz 모델과 프로세스 전반을 디지털화해 ‘디지털 퍼스트의 선구자’가 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구 사장은 직원과의 세 가지 약속으로 ▲울타리를 뛰어넘는 교감 및 소통 ▲직원이 행복한 회사 ▲평등한 기회 제공과 공정한 과정 관리를 제시했다.

이러한 세 가지 약속을 통해 “임직원과 격의 없이 소통하고 함께 호흡하며 발로 뛰는 리더가 되겠다”고 취임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한편, 구 사장은 취임식 이후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지역단과 보상부를 방문해 직원 및 영업 가족들과 인사를 나누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것으로 올해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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