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29일 부산 첫 오프라인 스토어 오픈
1일 기준 방문객 2만 돌파..4일간 매출 약 4억원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부산에 선보인 서면점이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또 한번 오프라인 흥행을 예고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지난해 12월29일 서면에 부산 첫 오프라인 스토어를 오픈한 이후 새해 첫날인 1일 연휴까지 4일간 ‘무신사 스탠다드 서면’을 방문한 고객 수가 2만명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무신사 스탠다드 서면점에 입장하기 위해 대기 중인 고객들의 모습. <사진제공=무신사>
무신사 스탠다드 서면점에 입장하기 위해 대기 중인 고객들의 모습. <사진제공=무신사>

무신사 스탠다드에 따르면, 첫 날에는 오픈 전부터 긴 대기 행렬이 생길 정도로 많은 인파가 몰렸다. 

뜨거운 부산 고객 성원에 힘입어 무신사 스탠다드는 서면점 1호 고객을 위한 특별 선물을 마련했다.

서면점을 가장 처음 방문한 고객은 부산 대연동에 거주하는 20대로 평소 모던하고 심플한 스타일을 즐겨 찾아 무신사 스탠다드를 애용해왔다는 소감을 남겼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서면점 1호 고객에게 코트, 한정판 티셔츠, 첼시 부츠 등 7종의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스페셜 박스를 선물로 증정했다.

오픈 이후 4일간 무신사 스탠다드 서면점은 매출 약 4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무신사 스탠다드의 겨울 시즌 주력 아이템인 코트, 패딩, 다운, 니트를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꼽히는 슬랙스를 비롯해 데님, 블레이저 등의 기본 아이템을 찾는 고객도 많았다고 설명했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연말 연휴 기간에 무신사 스탠다드 서면점을 방문해주신 부산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서면점에 더 많은 고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부산 고객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상품 구성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더욱 활발히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신사 스탠다드 서면은 부산의 만남의 광장이라고 불리는 쥬디스태화 건물 1층부터 3층에 위치해있다.

1층에는 남성·여성 시즌 제품, 2층에는 남성 에센셜 아이템, 3층에는 여성 패션과 잡화 등 1000개 이상의 SKU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라이브 피팅룸, 픽업 데스크와 픽업 라커 등의 서비스도 운영한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