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혁신으로 토털 라이프케어 기업 전문성 갖추자”
4일 신년사 발표..지속 성장 위한 3가지 핵심과제 제시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2024년을 도전과 혁신의 해로 삼아 토털 라이프케어 기업으로서의 전문성을 갖추는 보람그룹이 되자”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이 2024년 갑진년 신년사를 통해 미래 대비를 강조하며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사진제공=보람그룹>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사진제공=보람그룹>

최회장은 4일 신년사에서 “전체 상조 가입자수와 선수금 규모가 각각 800만, 8조로 성장한 것은 모든 상조인이 맡은 바 역할을 다한 덕분”이라며 “1000만 가입자, 10조 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피와 땀으로 일군 상조업계가 계속 성장세를 이어 나가려면 기존의 잘못된 관습은 버리고,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라며 “고객 중심, 고객 관점의 경영을 펼치면서 상부상조의 정신을 잇는 기업으로 고객과 상생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보람그룹의 지속 성장을 위한 3가지 핵심 과제로 ▲고객의 일상을 구현하는 라이프 플랫폼 전문 기업 ▲그룹 차원의 신사업 및 비전사업 역량 강화 ▲ 사회적 책임 실현을 제시했다. 

최 회장은 “고객의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고 이를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며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의 전문성을 강화를 지시했다. 

그는 “시장이 요구하는 트렌드를 잘 파악해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우리의 것’을 지속성 있게 가져가야 한다”며 “올해는 그룹의 신사업 4대 축인 반려동물·바이오·생체보석·웨딩컨벤션의 시작을 이제 성과의 해로 만들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ESG경영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현해야 할 것”이라며 “우리가 하는 일에 의미와 가치를 부여하며,우리의 선한 활동이 타인에게 모범이 되고 선한 영향력을끼칠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기업은 복합적인 경제·사회적 변수로 인해 항상 위기를 맞을 수 있지만,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관건”이라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기회를 창출하려는 노력과 역량이 시장에서 게임 체인저가 되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진하는 과정에서 언제나 시련은 찾아오는 법이라며, 한마음을 가지고 힘을 모은다면 위기를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독려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