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명 강남구청장 등 1000여명 모여 강남 발전 위해 소통

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2024 강남구 신년인사회’가 개최됐다. <사진제공=아이넷방송>
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2024 강남구 신년인사회’가 개최됐다. <사진제공=아이넷방송>

공공뉴스=김소영 기자 박준희 아이넷방송그룹 회장이 ‘2024 강남구 신년인사회’에서 각계각층 인사들과 강남 발전을 위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넷방송은 박 회장이 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2024 강남구 신년인사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박 회장을 비롯해 조성명 강남구청장, 태영호 국회의원, 박진 국회의원, 유경준 국회의원과 시·구의원 및 각계각층 주민대표 등 1000여명이 자리했다. 

이날 신년인사회는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의 신년 연주, 국내외 자매도시의 축하영상과 강남을 빛낸 구민의 새해 소망 영상, 국립국악고 관현악단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조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선도할 강남을 만들기 위한 5대 비전을 제시했다. 

5대 비전은 ▲신청사 건립 추진, 로봇거점도시 조성, 재건축·재개발 등 미래 강남 준비 ▲CCTV 영상분석 고도화, 침수 예방시설 설치 등 구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 도시 ▲취·창업, 중소상공인 지원 등 경제활동 지원 ▲연령별, 계층별, 사각지대까지 누구나 행복할 수 있도록 최고의 맞춤 복지 ▲도심 속 걷고 싶은 거리, 사람·자연·문화가 공존하는 살기 좋은 도시 조성 등이다. 

강남발전협의회 고문 및 강남구 민주평통협의회 부회장인 박 회장은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을 위해 갑진년 새해에도 강남 발전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