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비대위원, 백범 김구를 ‘폭탄 던진 분’이라 표현
박 변호사 개설 커뮤니티에 女혐오 게시물 올라와
高 “인사 참사 저지른 한동훈, 대국민 사과부터”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최근 논란에 휩싸인 박은식 국민의힘 비대위원, 국민의힘 영입 인재인 박상수 변호사를 겨냥해 쓴소리를 가했다.

박 비대위원은 과거 자신의 SNS에 백범 김구 선생을 ‘폭탄 던지신 분’이라고 표현한 사실이 알려져 파장이 일었으며, 박 변호사의 경우 과거 개설한 커뮤니티에 여성 혐오성 게시물이 지속적으로 올라왔다는 보도가 이어졌다.

이와 관련해 고 최고위원은 박 비대위원의 자진 사퇴와 함께 박 변호사의 해명을 요구했다. 또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인사 참사’를 저지르고 있다며 대국민 사과를 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근 친명(친이재명)계인 현근택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성희롱성 발언을 했다는 논란이 제기된 상황에서 여야 모두 구성원들의 설화로 몸살을 앓는 분위기다. 

(왼쪽부터) 박은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 국민의힘 비대위 1호 영입 인재인 박상수 변호사,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사진=뉴시스>
(왼쪽부터) 박은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 국민의힘 비대위 1호 영입 인재인 박상수 변호사,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사진=뉴시스>

고 최고위원은 10일 오전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같이 지적했다. 

고 최고위원은 “최근 국민의힘 비대위 구성이나 인재 영입 과정을 보면 대한민국 정치를 혐오와 퇴행의 장으로 만들려고 작정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며 “윤석열 정부의 인사 검증을 해 왔던 인사 참사 장본인이 여당으로 오니 여당도 인사 참사가 시작된 거 같다”고 일갈했다.

이어 “얼마 전 제가 여성 비하 발언을 한 박 비대위원의 진심어린 사과를 요구했지만 그 어떠한 답도 없다. 또 그를 비대위원으로 영입한 한 비대위원장도 침묵으로 답을 회피하고 있다”며 “그런 박 비대위원이 이번엔 백범 김구 선생에 대해서 ‘폭탄 던지던 분이 국제 정세와 나라 돌아가는 시스템에 대해서 잘 알까’라고 쓴 것으로 보도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박은식 비대위원 뿐만이 아니다. 한 위원장이 1호 영입인사로 영입한 박상수 변호사도 논란이 되고 있다”며 “박 변호사가 운영하던 법조인 커뮤니티에 극단적인 여성 혐오발언과 동료 변호사에 대한 인신공격성 발언이 다수 게재된 것으로 보도되고 있다”고 꼬집었다.

박 비대위원은 과거 자신의 SNS에 ‘전쟁 지면 집단 ㄱㄱ(강간)이 매일같이 벌어지는데 페미니즘이 뭔 의미가 있는데?’ 등의 글을 쓴 사실이 알려져 구설수에 오른 바 있다. 

또한 박 변호사가 과거 개설한 커뮤니티 ‘로이너스(Lawinus)’에는 지난달까지도 ‘이쁜 여자는 페미니즘을 하지 않는다’ 등의 게시물이 올라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고 최고위원은 “국민의힘에 영입된 사람이나, 국민의힘에 있다 나간 사람이나 계속해서 여성 혐오 발언들이 잇따라 나오고 있지 않는가”라며 “근데 왜 여기에 대해서 강력하고 단호하게 조치하지 않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박상수 변호사는 본인이 운영하는 커뮤니티가 여성 혐오와 증오로 가득찬 이 상황에 대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발빠른 조치와 해명을 요구한다”며 “박은식 비대위원은 혐오 언행을 하는 사람이었던 만큼 국민의힘에 자리가 없을 거라는 한 비대위원장의 말마따나 스스로 자리에서 물러나야 될 것”이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인사 참사를 저지르고 있는 한 비대위원장 또한 박은식 비대위원과 박상수 변호사의 현재 상황에 대해 대국민 사과부터 하실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각을 세웠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