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홍보물 경영대회서 ‘영상-기업 아이덴티티 부문’ 단독 수상
친환경 종합회사 변신 선언 회사 브랜드 스토리 담아..도전정신 강조

머큐리 어워즈 포스터. <사진제공=포스코인터내셔널>
머큐리 어워즈 포스터. <사진제공=포스코인터내셔널>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포스코인터내셔널의 홍보영상이 세계 3대 어워즈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세계 3대 홍보물 경연대회 중 하나인 미국 머큐리어워즈에 홍보영상을 출품해 ‘영상-기업 아이덴티티 부문’에서 단독으로 아너스(Honors) 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38회를 맞은 머큐리어워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 평가기관인 미국 머콤(MerComm)사가 주관하는 기업 홍보물 분야 대표 어워즈 중 하나다.

매년 전세계에서 출품된 홍보물들을 독창성, 메세지 전달 능력, 디자인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이번에 출품한 홍보영상 ‘With Nature, Make Future’에는 지난해 포스코에너지를 성공적으로 합병하며 친환경 종합 사업회사로 변신을 선언한 회사의 브랜드 스토리가 담겨 있다.

러닝타임 총 5분23초의 영상에는 ‘자연은 지키는 것이 아니라 함께하는 것, 미래는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가는 것’이라는 주제로 자연과 함께 전세계를 무대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의 국내외 사업장 모습을 담았다. 

특히 광활한 호주 사막 한가운데 위치한 육상가스전,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광양 LNG터미널, 신안 풍력단지, 태양광 발전단지 등의 사업장을 수려한 영상미로 표현하며 포스코인터내셔널의 불굴의 도전정신을 강조했다.

이번 홍보영상 제작에는 항공촬영 분야 유명 유튜버이자 드론촬영 전문가인 ‘여미티비’도 참여해 영상의 속도감과 박진감을 더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친환경 종합사업회사로 변신을 위한 회사의 노력이 영상에 잘 스며들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대중이 공감할 수 있는 홍보물을 통해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강건한 회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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