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한국인적자원연구센터와 MOU..프로그램 공동 연구
차별화된 솔루션 개발 가속화..멘토 역량 강화 교육도 실시

이병희 오디바이스 대표(오른쪽)와 오현석 서울대학교 한국인적자원연구센터장이 지난 27일 서울대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오디바이스>
이병희 오디바이스 대표(오른쪽)와 오현석 서울대학교 한국인적자원연구센터장이 지난 27일 서울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오디바이스>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1:1 진로·진학 멘토링 플랫폼 오디바이스와 서울대학교가 차별화된 진로·교육 분야 솔루션 제공을 위해 손을 잡았다. 

오디바이스는 지난 27일 서울대 한국인적자원연구센터와 진로·교육 분야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서울대 한국인적자원연구센터는 교수 학습법, 교육 멘토링, 교육 정책 등 교육 전분야에 걸쳐 연구를 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교육 전문 연구 기관이다.

오디바이스와 서울대 한국인적자원연구센터는 업무 협약을 맺고 진로 및 교육 분야 프로그램 연구와 함께 오디바이스 멘토 교육 고도화를 진행한다. 대학생 멘토를 대상으로 상담 기초, 학습 지도 방식 등 분기별 역량 강화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병희 오디바이스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더욱 차별화된 진로 및 교육 분야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연구가 속도를 낼 것”이라며 “오디바이스는 진로·진학 분야에서 학생, 학부모, 학교 모두 만족하는 최고의 테크 기반 솔루션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석 서울대학교 한국인적자원연구센터장은 “오디바이스의 기술과 한국인적자원연구센터의 축적된 교육 노하우가 만나 학생들의 성장과 잠재력 발현을 돕는 진로 및 교육 분야 솔루션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디바이스는 내가 궁금한 대학생 선배에게 쉽고 간편하게 상담 받을 수 있는 1:1 진로·진학 멘토링 플랫폼으로, 지난해 말 보건복지부의 사회 서비스 분야 투자 펀드 기업에 선정됐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