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론칭 신규 광고 ‘보이는 보험’ 연계 車보험 소재 캠페인
안전운전 상식, 넌센스 등 8문제 구성..추첨 통해 경품 제공

공공뉴스=김민성 기자 삼성화재가 신규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안전운전 중요성을 강조한다. 

삼성화재는 올해 론칭한 신규 광고 ‘보이는 보험’과 연계해 자동차보험을 소재로 한 ‘삼성화재 운전 훈수 자격시험장’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삼성화재>
<사진제공=삼성화재>

운전 보조석에 앉으면 운전자에게 훈수를 두고 싶어지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기획한 이번 캠페인은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면허를 취득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응시원서를 접수해 문제를 풀면 결과에 따라 다섯 가지 레벨로 나눠진 자격증을 부여 받을 수 있다.

내달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운전 훈수 자격시험장 페이지에 방문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닉네임만 입력하면 누구나 바로 참여할 수 있다.

포털 사이트에서 삼성화재 운전 훈수 자격시험장을 검색하거나 삼성화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프로필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메인 콘텐츠인 운전 훈수 자격시험은 총 8문제로 구성돼 있다. 안전운전 상식과 넌센스, 그리고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의 장점을 담은 문제 등을 푸는 동안 자연스럽게 안전운전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참여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차량용 소화기와 차량용 비상LED 등 안전운전에 도움이 되는 경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응시원서 접수처와 신박한 고객센터 콘텐츠도 준비돼 있다. 응시원서 접수처에서는 평소 본인의 운전 성향과 가까운 문장을 선택하면 성향에 맞는 안전운전 부적을 보여주며 휴대폰 배경화면 등으로 설정할 수 있는 디지털 굿즈를 제공한다.

신박한 고객센터는 삼성화재에 바라는 고객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공간이다. 삼성화재의 서비스나 상품에 대해 고객들이 신박하고 다양한 의견을 접수하면 담당 부서에 전달하는 역할까지 한다.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일상에서 가장 많이 접하는 자동차를 소재로 해 고객의 가까이에서 일상을 지킨다는 삼성화재의 브랜드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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