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확산 위한 MOU 체결
로봇산업 선도 기업 간 기술력, 영업·마케팅 노하우 공유
내달 5일부터 라운지에 로봇 바리스타 ‘닥터프레소’ 운영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와 협동로봇 기업 두산로보틱스가 ‘로봇’으로 뭉쳤다. 

각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 서로 협력해 고객에게 더 좋은 경험,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지성규 바디프랜드 대표이사(오른쪽)와 류정훈 두산로보틱스  대표이사(왼쪽)가 지난 27일 분당두산타워에서 ‘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바디프랜드>
지성규 바디프랜드 대표이사(오른쪽)와 류정훈 두산로보틱스 대표이사(왼쪽)가 지난 27일 분당두산타워에서 ‘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는 지난 27일 분당두산타워에서 두산로보틱스와 ‘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바디프랜드와 두산로보틱스가 각 기업의 대표 제품인 ‘헬스케어로봇’, ‘협동로봇’의 확산과 성장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으면서 성사됐다.

양사 간 협력은 특히 로봇산업 선도 기업 간의 전략적 제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세부 협력의 일환으로 바디프랜드는 내달 5일부터 두산로보틱스의 로봇 바리스타 ‘닥터프레소(DR.Presso)’를 라운지에 설치해 운영한다.

바디프랜드 라운지를 찾는 체험 고객들은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로봇과 두산로보틱스의 로봇바리스타 ‘닥터프레소’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로봇 바리스타 ‘닥터프레소’는 바디프랜드 롯데몰 수원 라운지를 시작으로 상반기 내 바디프랜드 대표 라운지에 추가로 설치될 계획이다. 

지성규 바디프랜드 대표이사는 “로봇 산업의 지형을 새롭게 바꾸고 있는 두 기업이 고객을 향한 비전과 가치가 서로 일치한다는 공감대를 확인하면서 수월하게 이번 협약이 성사됐다”며 “향후 양사는 로봇 기술, 제품과 채널 경쟁력을 적극 활용해 영업, 마케팅, 고객경험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상호 간 협력을 모색해 B2C 로봇시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