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이민경 기자 가맹점주 협의회를 구성했다는 이유로 계약을 해지하는 등 가맹점에게 갑질을 한 패스트푸드 전문점 ‘맘스터치’가 결국 경쟁당국으로부터 과징금 3억원의 철퇴를 맞았다. 이에 대해 맘스터치 측은 유감을 표하며 추후 이의 제기 검토 가능성 등을 열어뒀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맘스터치 가맹본부 맘스터치앤컴퍼니(이하 맘스터치)가 가맹점사업자단체의 구성·가입·활동을 이유로 협의회 대표인 상도역점 가맹점주와의 가맹계약을 해지한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함께 3억원의 과징금 부과를 결정했다고 31일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맘스터치
공공뉴스=김소영 기자 코로나19 이후 혼자 간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음식의 소비가 늘면서 올해 햄버거 관련 시장규모는 약 5조원으로 예측될 정도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소비자의 햄버거 프랜차이즈 평균 이용 금액이 1인당 1만원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로는 노브랜드버거, 롯데리아, 맘스터치, 맥도날드, 버거킹, KFC 등 상위 6개사 조사대상 가운데 버거킹이 꼽혔다. 15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올해 1월 이후 햄버거 프랜차이즈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1800명을 대상으로 6월7일부터
[공공뉴스=정진영 기자] 국내 주요 6개 햄버거 브랜드 중 지난해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브랜드는 맥도날드로 조사됐다. 또 포스팅 내 긍정글이 가장 많은 햄버거, 즉 호감도가 가장 높은 곳은 노브랜드버거가 가장 높았다.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햄버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이 같이 조사됐다고 밝혔다.조사 대
[공공뉴스=정혜진 기자]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의 온라인 브랜드 샵 ‘맘스터치몰’이 지난 8월 가정 간편식(HMR) ‘데일리 맘스터치 도시락’ 시리즈를 첫 선보인 후 약 한 달 만에 초도 물량 3만개를 완판했다.맘스터치몰은 ‘간편하게 원터치, 식생활에 굿터치’란 캐치프레이즈 아래 국내산 닭과 천연 재료 등을 기본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는 가정간편식 전문 쇼핑몰이다.특히 짧은 기간 안에 3만개 완판을 달성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맘스터치몰 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저지방 고단백 재료를 사용, 칼로리는 낮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