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뉴스] 11번가(www.11st.co.kr)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벌초 대행 공동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벌초대행 서비스는 건강 상의 문제로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거나 개인적 사정으로 직접 조상 묘를 벌초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준비된 행사다. 요일 별로 벌초 대행 지역이 변경되며 이뤄진다. 벌초 진행 요일과 지역이 일치하는 인원 50명이 넘으면 5만 9,000원(정가 7만원)에 벌초 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벌초 대행 공동구매 이벤트’ 참여하려면 11번가 쇼핑기획전의 도어락·공구·산업재 카테고리 페이지로 들어간 후 서비스 받고 싶은 날을 23~28일 사이에 확인하고, 게시판에 원하는 지역과 날짜를 남기면 된다.

최소 인원인 50명이 모이면 11번가로부터 문자 메시지로 구매 상품 코드가 발송된다. 문자를 받은 고객은 상품코드를 11번가 검색창에 입력한 뒤 상품을 구매하면 된다. 이 밖에도 벌초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예초기 안전사고 관련 상품 이벤트도 마련됐다. 9월 13일까지 ‘이달의 공구 특가’ 기획전을 통해 예초기 보호장비 세트를 만날 수 있고 그 밖의 관련 제품들도 약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 관계자는 “시장 조사결과, 매년 벌초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수가 20%씩 증가하는 등 관심이 높다”면서 “경기 지역으로 한정된 현 단계에서 차츰 전국으로 확대,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9월 이후에는 벌초 뿐 아니라 산소 관리, 잔디 식재, 산소 조정 서비스도 추가로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