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드 등 ‘컬러 마케팅’..김연아·강다니엘·정지소 등 총출동
다양한 고객 보답 행사 진행 및 신기술 선보여..23일 정식 출시

[공공뉴스=정규민 기자]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이하 ‘갤노트10’) 개통이 시작됐다.

이에 따라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각사의 특색을 살린 사전 개통 행사를 진행, 고객 유치 경쟁도 본격화된 분위기다.

20일 오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SK텔레콤, 갤럭시노트 10/10+ 출시 기념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5G 체험 트레일러 출정식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20일 오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SK텔레콤, 갤럭시노트 10/10+ 출시 기념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5G 체험 트레일러 출정식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SK텔레콤, Blue 컬러 마케팅..5G 가입자 100만 돌파 ‘초읽기’

SK텔레콤은 20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SK텔레콤 5GX-갤노트10 개통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 배우 홍종현, 최희 아나운서 등 유명인들을 비롯해 SK텔레콤 이용 고객들도 대거 참석해 SK텔레콤의 갤노트10 개통을 축하했다.

개통행사가 열린 서울 올림픽공원은 지난 7월 SK텔레콤이 발표한 ‘5GX 부스트 파크’ 중 한 곳으로, AR동물원과 VR체험 등 다양한 5GX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SK텔레콤은 이날 행사에서 갤노트 시리즈를 이용하는 우수 고객 10명을 초청해 신설한 ‘노트 어워즈’를 시상했다.

선정된 고객들은 상품으로 SK텔레콤 전용 모델인 ‘갤노트10+ 아우라블루’와 ‘갤럭시 버즈’, ‘갤럭시 워치’가 함께 들어있는 ‘블루 박스’를 받았다.

노트 어워즈에 선정된 고객은 현재 SK텔레콤 갤노트 이용자 가운데 ▲노트 전 기종 이용 고객 2명 ▲갤노트7부터 9까지 블루 모델 사용 고객 2명 ▲갤노트10 예약가입 선착순 100명 추첨 고객 2명 ▲노트 어워즈 응모 고객 추첨 2명 ▲갤노트10으로 5GX에 처음 가입한 고객 2명 등 총 10명이다.

노트 어워즈 이후 ‘갤노트10 체험 트레일러(이하 노트10 트레일러) 출정식’도 진행됐다.

갤노트10 트레일러는 고객들이 갤노트10과 SK텔레콤의 5GX서비스를 두루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트레일러는 최희 아나운서와 함께 이날부터 서울, 부산 등 전국을 누빈다.

트레일러를 찾는 고객들은 갤노트10 단말을 직접 사용할 수 있고 갤노트10만의 ‘에어액션’을 이용한 ‘FLO’제어 등 다양한 기능을 체험 할 수 있다.

또한 이번 갤노트10에 처음으로 선 탑재돼 실감 VR영상을 즐길 수 있는 ‘Jump VR’, AR동물원을 만날 수 있는 ‘Jump AR’, ‘LOL 멀티 뷰’, ‘T전화 배경분리’ 등 SKT만의 차별화된 5GX서비스와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갤노트10 출시를 계기로 세계최초 5G 100만 가입자 돌파 초읽기에 들어갔으며, 세계 최초 5G 가입자 100만 돌파 라는 타이틀을 곧 거머쥘 것으로 전망했다.

유영상 SK텔레콤 MNO 사업부장은 “갤노트10 출시를 맞아 노트 가입자 분들을 위한 행사를 SKT 5GX의 성지인 올림픽공원에서 개최했다”며 “앞으로 당사의 5GX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들이 체험해 보실 수 있도록 준비한 체험 트레일러를 통해 전국 방방곡곡 고객이 계신 곳을 찾아가 당사의 5GX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가수 강다니엘(오른쪽)이 19일 오후 서울 중구 노보텔 엠베서더 호텔 루프탑에서 열린 'KT 갤럭시 노트 10 런칭 전야파티'에서 경품 당첨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가수 강다니엘(오른쪽)이 19일 오후 서울 중구 노보텔 엠베서더 호텔 루프탑에서 열린 'KT 갤럭시 노트 10 런칭 전야파티'에서 경품 당첨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KT, 강다니엘과 함께 ‘Red on me’ 론칭 전야 파티 진행

KT는 갤노트10 사전개통 하루 전인 지난 19일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사전 예약 고객 100명을 초청해 론칭 파티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갤노트10의 KT 전용 색상인 레드에 맞춰 ‘Red on me(나를 레드로 물들이다)’라는 테마로 진행됐으며 ▲갤노트10 5G ▲Red 포인트 메이크업 서비스 ▲포토존 ▲베스트 드레서 시상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해 참여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갤노트10 5G 론칭 파티에는 가수 강다니엘이 참석했다. 강다니엘은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고객에게 선물했다.

특히 강다니엘의 참여 소식이 알려지며 행사는 30: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강다니엘은 “KT의 갤노트10 5G 모델로 선정돼서 기쁘다”며 “KT 갤노트10 5G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추첨을 통해 경품 1등에 당첨된 고객 문혜영(대구 달서구)씨는 최신형 삼성전자 노트북 Pen S를 선물 받았다.

문씨는 “KT의 전용 색상인 레드 색상에 매료돼 KT 사전예약 했는데 론칭 파티에서 아들은 베스트 드레서로 뽑히고 나는 경품 1등에 당첨돼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도 KT는 추첨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삼성 TV ‘Sero’ ▲공기청정기 ▲갤럭시 워치 ▲노보텔 숙박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했다.

또한 초청 고객 전원에게는 슈피겐 갤노트10 케이스와 강화 유리가 지급 됐다.

KT에 따르면, 공식 출시에 앞서 이달 9일부터 갤노트10 사전예약을 진행한 결과 갤노트10 6.3인치 일반 모델의 예약가입자 중 절반이 여성 고객이었다.

기존 갤노트 시리즈의 여성 사용자 비중이 평균 40% 미만인 점을 고려하면 1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아울러 일반 모델 예약자의 약 30%가 KT 전용 색상인 ‘아우라 레드’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작 대비 20대 젊은층의 비중도 25% 이상 증가하며 여성층과 젊은 층의 큰 관심을 받았다.

배우 정지소(가운데)가 20일 서울 종로구 LG유플러스 종각역직영점에서 열린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 5G 개통 행사장에서 LG유플러스 갤럭시노트 어워즈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배우 정지소(가운데)가 20일 서울 종로구 LG유플러스 종각역직영점에서 열린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 5G 개통 행사장에서 LG유플러스 갤럭시노트 어워즈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내세운 LG유플러스, 이색 S펜 사인회 ‘후끈’

LG유플러스 역시 이날 서울 종각역직영점에서 갤노트10 5G 개통을 기념해 고객 감사 행사 ‘U+갤럭시노트 어워즈’와 ‘이색S펜 사인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U+갤럭시 노트 어워즈’를 통해 기존 갤노트 시리즈 이용객 5명과 신규 고객 5명, 총 10명을 초청해 감사패를 증정했다.

LG유플러스는 ▲갤노트1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 1명 ▲갤노트 시리즈를 5번 이상 구매한 고객 3명 ▲U+멤버십 각종 프로모션 최다 응모고객 1명까지 총 5명에게 갤노트10 신규 단말을 지급했다.

뿐만 아니라 행사가 진행되는 종각역직영점 예약가입 고객 5명에게는 삼성전자의 최신 태블릿 ‘갤럭시 탭S5e’를 제공했다.

이번 출시 행사에는 LG유플러스에서 국내 단독으로 무료 체험 가능한 세계 최초 5G 기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지포스 나우(GeForce NOW)’가 첫 선을 보여 큰 관심을 받았다.

삼성전자가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게임패드 ‘글랩(glap)’과 함께 시연, 지포스 나우 서비스의 실감나는 그래픽을 선보였다. 해당 서비스는 9만5000원(프리미엄) 이상의 5G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10월 말까지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개통 첫 날인 이날 사전개통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버즈 9만9000원 할인 혜택을 주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삼성전자가 마련한 8~9월 구매 혜택과 함께 사용하는 고객은 갤럭시 버즈를 무료로 구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개통 행사에는 광고 모델이자 영화 ‘기생충’에서 부잣집 딸 역할로 큰 인기를 모은 배우 정지소와 함께하는 ‘이색 S펜 사인회’도 열렸다.

사인회는 현장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개인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 위에 배우 정지소가 갤노트10 S펜으로 사인을 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남수 LG유플러스 IMC전략담당은 “갤노트10 5G 개통을 기념해 LG유플러스를 오랫동안 사랑해주신 고객에게 감사한 마음과 함께 새로운 스마트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갤노트10 5G의 성공적인 론칭을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5G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