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피해자, 2차 가해자 징계 요구한 지 하루만
고 의원 “고통 안겨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일상 회복될 수 있길”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공공뉴스=유채리 기자]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과 관련, 피해자에게 ‘피해호소인’이라는 표현을 써 2차 가해 논란을 빚은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8일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캠프 대변인직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다. 

전날(17일) 박 전 시장 성추행 피해자가 자신을 피해호소인으로 지칭한 고민정·진선미·남인순 민주당 의원들의 징계를 요구한 지 하루 만이다.  

박 전 시장 성추행 피해자는 기자회견에서 “제 회복에 필요한 것은 용서”라며 “잘못한 일들에 대해 진심으로 인정한다면 용서하고 싶다. 그분의 잘못뿐만 아니라 지금 행해지는 상처를 줬던 일들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고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어떻게 해야 피해자의 아픔을 치유해드릴 수 있을까 지난 몇 개월동안 끊임없이 고민해왔다”며 “한 사람의 여성으로서, 여성 정치인으로서, 엄마로서 함께 보듬어야 할 아픔을 어떻게 위로할 수 있을까 고민하며 숱한 날들을 지내왔다”고 말했다. 

이어 “어떤 시점에, 어떤 방식으로 미안함을 전해야 할까 늘 전전긍긍했다”며 “하지만 오늘 이렇게 말씀드린다. 제 잘못된 생각으로 피해자에게 고통을 안겨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러면서 고 의원은 “피해자의 일상이 회복될 수 있기를, 이 괴로운 날들 속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 직접 만나뵙고 진실한 마음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더불어 박영선 캠프 대변인직을 내려놓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