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해부대 공중급유기 급파 지시, 모더나 백신 수급 문제 관련 비판

최재형 전 감사원장 <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공공뉴스=유채리 기자]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27일 문재인 정부를 향해 “대통령의 자화자찬이 문제”라고 비판했다. 

최 전 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정부의 청해부대 공중급유기 급파 지시와 관련 “청해부대 장병들이 국가가 나를 버린 게 아니냐는 한탄을 하고 있을 때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공중급유기를 보내라고 지시했다는 ‘문비어천가’를 불렀으나, 그 소식은 합동참모본부 매뉴얼에 따른 것임이 밝혀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해외 파병 근무 중 코로나에 집단 감염된 장병들을 어떻게 하면 빠르고 안전하게 복귀시켜 치료할 것인가, 어떻게 하면 가족들을 안심시킬 것인가를 고민해야 할 때, 청와대는 대통령 홍보에 열을 올린 것”이라며 “결과적으로 문 대통령이 자화자찬을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수급 문제에 대해서도 “문 대통령은 지난해 말 모더나 회장과 직접 통화 한 후 마치 우리나라 백신 수급에 문제가 없을 것처럼 대대적으로 홍보했다”며 “그러나 모더나 백신 공급은 계속 차질을 빚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왜 이런 일이 자꾸 반복되는 것일까. 문 대통령이 실수를 인정하지 않고 자화자찬으로 일관하기 때문”이라며 “온통 자신의 인기, 지지율 방어에만 관심을 쏟다보니 정작 우리 앞에 놓인 위험과 난제를 해결하는 데 힘을 쏟지 않는다”라고 일갈했다. 

최 전 원장은 “정치를 다른 사람 입장에 서보고 다른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는 일”이라며 “대통령이라면 더더욱 그래야 한다. 언제나 일의 결과에 책임지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