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입장문 내고 “윤석열은 정권교체 함께해야 할 동지”

최재형 전 감사원장(왼쪽),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공공뉴스=유채리 기자]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28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게 공개 회동을 제안했다.

최 전 원장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저는 윤 전 총장을 정권교체의 도정에서 함께 해야 할 동지로 인식하고 있다”며 “또 공직 생활을 하다 이제 막 기성 정치에 뛰어든 사람으로서 기성 정치권의 변화와 변혁에 함께 긍정적 역할을 해야 할 정치 파트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당 안팎이 어수선하다. 언론에선 계파 정치라는 프레임으로 보도하고 있다”면서 “이는 누구도 원하지 않는 일”이라고 했다.

그는 “지난 시절 계파 갈등의 폐해를 누구보다 심각히 경험했던 국민의힘 당원들과 지지자가 불안하게 생각하는 것은 엄연한 현실”이라며 “이는 정권교체를 위해 바람직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최 전 원장은 “윤 전 총장과 만나 현재 시국 상황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대화하고, 당원과 국민을 안심시켜 드리는 노력을 할 필요가 있다”며 “우리 두 사람이 정권교체를 갈망하는 국민 앞에 마땅히 갖춰야 할 자세”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회동은 빠를수록 좋다“라며 “윤 전 총장의 긍정적 답변을 기다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