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부동산 의혹 12명 중 5명 尹 캠프 주요 인사..3명 직책 내려놔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공공뉴스=유채리 기자] 캠프 내 주요 인사들이 부동산 의혹에 연루되면서 윤석열 캠프 조직 재정비가 불가피진 가운데 국민의힘 대선주자로 확산되고 있는 부동산 검증론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불응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유력 대선 주자인 윤 전 총장은 25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진행된 ‘대선 예비후보자 정책발표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대선 예비후보 부동산 전수조사에 동의하느냐’는 질문에 “얼마든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가권익위원회의 국민의힘 의원들에 대한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결과에 따른 당 차원의 징계와 관련해서는 “당사자의 소명을 받아서 적법 절차에 따라 진행하는 것이 공정과 상식에 부합하는 법치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당사자가 소명을 하겠다고 하면 조사를 좀 하고 소명을 일단 듣고 처분을 내리는 것이 공정과 상식에 부합한다”고 덧붙였다. 

윤 전 총장 캠프에서 활동 중인 일부 의원에 부동산 불법 거래 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서는 “저희 캠프 몇 분은 부담을 주기 싫다고 사의를 표명해 수용했고, 한 분은 당에 소명 자료를 낸다고 해서 지켜보는 중”이라고 답했다. 

아울러 일부 대선주자 측에서 “후보가 기본적으로 캠프에 대한 관리가 안 되고 있다”고 지적한 것에 대해서는 “제 입장은 당의 단합과 통합을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최선을 다해서 하겠다”고 했다. 

앞서 권익위는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의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결과 총 12명에 대해 부동산 투기 의혹을 제기했다. 

이들 중 송석준(기획본부장 겸 부동산정책본부장), 안병길(홍보본부장), 이철규(조직본부장), 정찬민(국민소통위원장), 한무경(산업정책본부장) 의원 등 5명은 윤 전 총장 캠프에서 직책을 맡았다. 

안병길 의원은 캠프 직책에 사의를 표명했다. 또 당에서 탈당 요구 조치를 받은 정찬민 의원과 제명 대상인 한무경 의원도 직책을 내려놨다.

나머지 송석준 의원과 탈당 권유 대상인 이철규 의원은 당 지도부에 적극적인 해명 의사를 밝혔다. 윤 전 캠프 측은 추가 소명 절차를 거친 뒤 이들의 거취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