父 땅 투기 의혹 일파만파..‘사퇴쇼’ 비판에 수사 압박

[공공뉴스=유채리 기자] 국민권익위원회의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결과 부친의 농지법 위반 의혹이 불거져 의원직 사퇴를 선언한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에게 여당의 십자포화가 쏟아지고 있다. 

윤 의원은 부친의 토지매입 과정에 관여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지만, 부동산과 관련해 내부정보 이용 의혹 등 연일 새로운 의혹이 제기되자 ‘사퇴쇼’라는 비판과 함께 수사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졌다.

김영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2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농지법과 위반 의혹이 제기된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의 부친이 매입한 세종시 땅의 위치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김용민 최고위원은 2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의원이 부친 농지 의혹에 사퇴하겠다고 했지만, 사건 본질은 부친 농지법 위반이 아니라 비공개 정보를 이용한 투기 여부”라며 “이를 희석시키기 위해 피해자인척 사퇴쇼를 한 것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고 비판했다. 

강병원 최고위원은 “윤 의원 사퇴안이 본회의에 상정되면 사퇴쇼에 들러리를 설 수 없다”면서 “사퇴 부결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영배 최고위원도 “농지법,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의혹을 받는 부친과 거리두기 하면서 벌인 윤로남불 사퇴쇼 하루 만에 수많은 의혹이 쏟아졌다”면서 “국민이 선출한 국회의원직과 부친의 내부정보 이용 부동산 투기 의혹을 어떻게 엿 바꿔치기 할 수 있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준호 원내대변인은 “윤 의원이 위선적이라는 데 의원직을 걸겠다”며 사퇴 맞불 카드를 꺼냈다.

한 대변인은 이날 민주당 상임위원회 연석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윤 의원에 대해 합리적 의심을 갖게 하는 여러 정황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본인이 쉽게 사퇴함으로써 많은 의원들에게 짐을 지우고 자신의 위선적 모습을 회피하려 한다”고 질타했다.   

이용빈 대변인 역시 윤 의원을 향해 “방귀뀐 놈이 성내는 것도 염치가 있어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윤 의원의 ‘부친 부동산 투기 의혹’은 경찰 특수본의 철저한 조사를 거쳐 검증받으면 끝날 일”이라며 “‘농지법 위반’을 지적한 사실에 대해서 ‘야당 의원의 정치적 결단을 본인 선거나 본인 의혹을 가리기 위해 이용하고 흠집내는 행태’라고 발끈해 공격하는 게 상식적인 얘기냐”라고 지적했다. 

이어 “사퇴 발표를 한지 불과 하루도 안돼서 연일 의혹이 쏟아지고 있다. 국민의 상식에서 봐도 석연치 않은 대목이 많다”며 “윤 의원 부친은 낙찰가보다 2배를 더 주고 부지를 매입한데다, 농지취득자격을 인정받을 때 직접 농사를 짓겠다고 기재했지만 정작 실제로는 경작인과 임대차 계약을 맺었다”고 했다. 

또한 “그런데다 지난 3월 국회의원 재산신고에 윤 의원은 부모의 재산신고를 독립생계유지로 ‘고지 거부’했었다. 그 사이, 부친의 전입신고 행적이 의심쩍다”며 “서울 동대문구에 살던 윤 의원 부친은 지난해 12월 경작인의 집으로 전입신고를 했다가 올해 7월 동대문구로 주소지를 다시 변경했다”고 꼬집었다.  

이 대변인은 “윤 의원 부친의 투기성 토지 매입도 문제겠지만, 만약 부동산 투기 배경에 기획재정부와 청와대에 재직했던 사위와 KDI(한국개발연구원)에 근무한 윤 의원의 내부 정보 유출에 따른 것이라면 이는 매우 엄중한 사안”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윤 의원의 사퇴 선언 당시 가당치도 않은 연좌제를 운운하면서 ’연좌 형태로 의혹을 제기한 것은 참 야만적’이라고 감쌌던 이준석 대표마저 하루 만에 ‘윤 의원 측이 해명을 해야 될 사안’이라고 태도를 바꿀 정도로 이제는 국회의 정무적 판단에 좌우되는 수준을 넘겼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난 서울시장 선거 때, 박영선 후보의 LH 관련 특검 제안에 대해 윤 의원은 ‘당장 검찰수사부터 하자는데, 왜 못 알아들은 척하고 엉뚱한 말만 해제낍니까’라고 성토했다”면서 “이런 윤 의원의 발언을 돌이켜 볼 때 전형적인 내로남불이라 할 것”이라고 쏘아붙였다. 

그러면서 ”못 알아들은 척 하고 엉뚱한 말만하는 정치적 쇼는 끝났다.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수사기관의 조속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