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중재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상정 무산에 불만
SNS에 국회의장 향해 욕설 연상케 하는 표현 사용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시스, 공동취재사진>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박병석 국회의장을 향해 ‘GSGG’라는 욕설을 연상케 하는 표현을 사용해 논란이 된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 의장을 직접 찾아 사과했다. 

김 의원은 언론중재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상정이 무산되자 31일 새벽 페이스북에 “오늘 실패했다. 국민의 열망을 담지 못했다”며 “눈물이 흐르고 입안이 헐었다”고 적었다. 

이어 “도대체 뭘 더 양보해야 가짜뉴스 피해구제법을 제대로 통과시킬 수 있는지”라며 “모든 직을 걸고 꼭 제대로 더 세게 통과시키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문제는 김 의원이 마지막에 쓴 “박병석~~ 정말 감사합니다. 역사에 남을 겁니다. GSGG”라는 글이다.  

앞서 지난 30일 여야의 팽팽한 줄다리기 끝 언론중재법 개정안 본회의 상정이 무산됐다. 이 과정에서 야당과 협상을 재촉했던 박 의장의 모습에 비아냥 섞인 불만을 표출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또한 ‘GSGG’를 두고는 ‘개XX’의 영문 발음 초성을 딴 욕설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후 김 의원은 해당 글에서 ‘GSGG’를 삭제한 뒤 ‘박병석 의장님’이라고 존칭을 붙이는 등 글을 수차례 수정했다. 그러나 논란이 계속 확산되자 의장실을 찾아 사과했다. 

의장실 방문 후 김 의원은 기자들과 만나 “(의장님이) 실망하셨다는 질책도 하시고, 더 잘하라는 격려도 해주셨다”며 “한 나라의 어르신인데 죄송하다고 말씀드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