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러 자원순환 캠페인·정수기 필터 회수 서비스 등 다양한 활동
2006년 환경경영 선포, 2050년 탄소중립 선언..사회적 책임 강화

[공공뉴스=이민경 기자]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최근 적극적인 친환경 활동 실천으로 주목받고 있다. 

기업 경영의 화두로 떠오른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잡은 가운데 코웨이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으로서 ESG 경영을 선도, 기업의 사회적 윤리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사진제공=코웨이>
<사진제공=코웨이>

17일 코웨이에 따르면, 이달 중순부터 텀블러를 수거해 재활용하는 ‘리보틀(Re:Bottle)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해당 캠페인은 구로구에 위치한 코웨이 신사옥 G타워 내 브랜드 체험공간 ‘코웨이 갤러리’에 진행 중이다.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병을 가져오면 코웨이 갤러리에서 판매 중인 새 물병 2종을 각각 1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수거한 물병은 깨끗하게 세척한 뒤 코웨이 갤러리에 비치해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남은 물병은 비영리 공익 재단 아름다운 가게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코웨이는 지난해 12월부터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줄이기 위해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정수기 필터를 스스로 교체하는 고객이 가정에서 사용한 필터를 분리·배출하고, 재활용하기 어렵다는 문제점에서 시작했다.

정수기를 자가 관리로 사용하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을 원할 경우 코웨이가 발송한 알림톡 안내에 따라 직접 신청하면 된다.

필터는 서비스를 신청한 후에 사전에 지급받은 회수용 포장 봉투에 담아 지정된 장소에 내놓으면 코웨이가 수거해 간다. 수거한 필터는 분리, 분쇄 등의 재활용 과정을 거쳐 새로운 자원으로 재탄생하며 공구가방, 자동차 범퍼 등에 사용된다.

코웨이는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를 통해 약 5만여 개의 필터를 수거해 재활용했다.

코웨이 텀블러 자원순환 캠페인. <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 텀블러 자원순환 캠페인. <사진제공=코웨이>

한편, 코웨이는 2006년부터 환경경영을 선포하고 환경가전 전문 기업으로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왔다.

지난해에는 2030년까지 2020년 온실가스 절대 배출량의 50%를 감축하고, 2050년까지 100% 감축한다는 ‘2050년 탄소중립(Net-zero)’을 선언했다.

코웨이는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분야에서 세계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2020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5년 연속 ‘DJSI 월드’ 지수에 선정된 바 있다. 내구재 부문에서 ‘DJSI 월드’ 편입은 국내 기업 중 코웨이가 유일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비즈니스 과정에서 환경을 건강하게 하고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을 환경경영의 핵심 가치로 인식하고 이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 환경 모두를 만족시키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