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떳떳하다면 진실의 문앞에 당당히 서라”
쌍방울 사외이사 관련 ‘연결고리’ 의혹 공세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변호사비 대납 의혹’의 핵심 인물인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이 귀국하자 여당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총공세를 퍼부었다.

국민의힘은 김 전 회장 송환과 관련해 민주당이 다시 음모론에 불을 지피고 있다며, 진실이 밝혀질 수 있도록 협조하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 전 회장이 수원지검으로 압송돼 조사를 받고 있는 상황에 정가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가운데)이 17일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17일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대표를 향해 떳떳하다면 진실의 문 앞에 당당히 서라고 요구했다. 

성 위의장은 “이재명 대표의 주변 인물들을 보면 여당 대권 후보였으며 현재 제1야당 대표가 맞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토착세력과 조폭이 결탁해 국가를 허무는 상상할 수 없는 일들이 벌어졌다”고 지적했다.

이어 “명백한 허위사실이 대법원에서 뒤집어지고 변호사비 대납, 북한과 커넥션 등 정상적 국가시스템에선 일어날 수 없는 사건들이 이재명 대표 주변에선 떳떳하게 이뤄졌다”며 “아무 죄가 없다는 김성태 전 회장은 왜 해외로 도피를 했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비리를 덮기 위해 정치 탄압, 정치 검찰이라고 비난을 하고 있지만 조폭과 손을 잡고 토착세력과 검은 거래를 했던 부정비리 의혹을 덮을 수는 없다”며 “떳떳하다면 진실의 문 앞에 당당히 서기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자리에서 김석기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김 전 회장 송환과 관련해 민주당이 또 다시 음모론에 불을 지피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총장은 “(김 전 회장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은 2018년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사건 변호사비를 쌍방울 그룹이 대신 내줬다는 의혹이었다”며 “이 수사 도중 대북송금 의혹이 드러났다”고 전했다.

이어 “그리고 김 전 회장의 대북사업 추진을 도운 사람이 바로 이 대표의 최측근이었던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왜 이렇게 예민하게 반응하느냐”며 “범죄자에 대한 매서운 질타 대신 왜 이재명 대표 소환일에 김 전 회장을 검거했느냐고 ‘기획체포설’을 운운하며 또 다시 음모론에 불을 지피는 것인지 이해할 수 없다”고 직격했다. 

김 총장은 또 민주당이 완전히 이성을 잃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진실이 밝혀질 수 있도록 협조하라고 촉구했다. 

김 총장은 “민주당과 이 대표에게 경고한다”며 “범죄인의 송환에도 앞뒤 분간 못하는 의혹 제기로 또 다시 여론을 호도하는 것은 공분의 대상이 될 뿐”이라고 꼬집었다. 

해외 도피 중 태국에서 체포된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이 17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공항사진기자단>

이어 “언제까지 이 대표 수사에 국회방탄과 검찰비난으로 일관할 것이냐”며 “완전히 이성을 잃은 모습”이라고 각을 세웠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국민께 최소한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진실이 한 점 의혹 없이 국민앞에 밝혀질 수 있도록 협조하라”며 “그것만이 민주당이 살 길”이라고 부연했다.

김미애 국민의힘 원내대변인 역시 이날 논평을 내고 검찰에 헌법과 법률에 따라 의혹의 실체를 낱낱이 밝히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대변인은 “쌍방울 그룹 사외이사는 이재명 대표 측근들의 놀이터였다”며 “쌍방울 법인 카드를 물쓰듯 한 이화영 전 경기도 부지사, ‘친형 강제입원’ 관련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변호한 이태형·나승철 변호사, 조계원 전 경기도 정책수석, 김인숙 전 경기도 고문변호사가 모두 쌍방울 그룹 사외이사였다”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를 빼고는 연결고리를 설명하기 어렵다”며 “검찰은 헌법과 법률에 따라 이재명 대표 변호사비 대납 의혹의 실체를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