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 고소에 반격 “억울하면 국민 판단 구하자”

공공뉴스=정혜경 기자 장예찬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가상자산(코인) 보유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에게 1대1 공개토론을 제안했다.

장 최고위원은 토론을 통해 그간 김 의원이 남긴 해명, 언론·전문가들이 제기한 의혹들과 관련해 무엇이 맞고 틀린지 검증하자고 촉구했다.

김 의원이 여당의 공세에 ‘고소’ 카드를 내밀자, 장 최고위원이 이를 되치기하며 공방전이 격화되는 모양새다. 

(왼쪽부터) 장예찬 국민의힘 최고위원, 김남국 무소속 의원. <사진=뉴시스>
(왼쪽부터) 장예찬 국민의힘 최고위원, 김남국 무소속 의원. <사진=뉴시스>

장 최고위원은 9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 같이 밝혔다.

장 최고위원은 “저를 고소한 김남국 의원에게 1:1 공개토론을 제안한다”며 “그렇게 억울하면 당당하게 토론해서 국민들의 판단을 구하자”고 전했다.

이어 “그동안 김남국 의원이 남긴 거짓 해명들, 언론과 전문가들이 제기한 의혹들, 토론으로 뭐가 맞고 틀린지 검증하자”며 “언제 어디서 어떤 방식으로 해도 좋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주말 동안 김남국 의원의 답변을 기다리겠다. 고소할 정신은 있으면서 토론을 회피하는 비겁한 모습을 보이지는 않겠지 않느냐”며 “남자답게 토론하자”고 부연했다.

아울러 장 최고위원은 김 의원이 자신을 고소한 것에 대해서도 융단폭격을 퍼부었다.

장 최고위원은 “코인 중독자가 국회의원 자리를 유지하며 세금 낭비하는 꼴 더는 못 보겠다”고 맹공했다.

이어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저를 고소했는데, 성립 자체가 불가능한 고소”라며 “첫째, 대체 무엇이 허위인지 모르겠다. 둘째, 김남국 의원에게 훼손 당할 명예가 남아있느냐”고 직격탄을 날렸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7일 장 최고위원을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바 있다.

이에 장 최고위원은 전날(8일) SNS에 글을 올려 “국회의원이 기본 의무조차 지키지 않으며 병적인 코인 거래를 일삼고, 이해충돌과 부정부패 의혹으로 국민적 공분을 샀음에도 불구하고 법적 조치로 대응하는 것은 부끄러움을 모르는 행위”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