黨혁신위 ‘체포동의안 실명 투표’ 제안 등 비판
“법률관련 의원들 수원지검行..국민 박수칠까”
자체 가상자산 조사단 구성에 “시간끌기” 직격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민주당에 대한 거센 질타를 내놨다. 

이 의원은 민주당 혁신위원회의 방향성과 함께 당의 가상자산 자체 진상조사단 구성 방침 등을 날카롭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어쩌다가 국민의힘보다 도덕성이 뒤지는 정당이 되고 말았느냐고 한탄했다. 

대표적 비명(非明·비이재명)계 의원인 이 의원이 당의 현안과 관련해 질책을 이어가는 상황에 이목이 쏠린다.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시스>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시스>

이 의원은 25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 같이 밝혔다. 앞서 민주당 혁신위원회는 지난 21일 국회의원 체포동의안 표결 방식을 실명 투표로 바꾸자고 제안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이 의원은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해 세운 혁신위는 혁신위 보다는 이재명 대표 지키기에 더 몰두하고 있다”며 “당의 실패 원인에 대해선 눈감았다. 엉뚱하게 ‘불체포특권 기명투표’라는 혁신과는 관련없는 제안이 나왔다”고 지적했다.

이어 “기다렸다는 듯 이재명 대표 역시 ‘기명투표로 전환하는게 필요하다’며 화답했다”며 “한 마디로 이재명 대표 불체포특권이 들어올 때 누가 찬성했고 반대했는지 알겠다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동료 의원에 대한 체포영장 청구에 대해 이름을 밝히라는 선동”이라고 각을 세웠다. 

아울러 이 의원은 민주당의 율사(律士) 출신 의원들이 찾아갈 곳은 수원지검 앞이 아니라 민생의 현장이라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네 분의 당 법률 관련 의원들이 수원지검을 찾았다”며 “검찰이 이화영 전 부지사를 회유 압박하고 있다며 항의했다”고 직격했다.

이어 “그런데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행동이었는지 의문”이라며 “개딸 등 정치훌리건들에겐 사랑받을 행동이었겠지만, 국민도 잘했다고 박수칠까”라고 반문했다.

이 의원은 또 민주당의 자체 가상자산 조사단 구성은 시간끌기로 비춰질 수 있다고도 지적했다. 

이 의원은 “자체 진상조사단을 꾸린다는 것은 시간 끌려는 속셈이라 보이지 않겠느냐”며 “일벌백계가 핵심”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남국 의원 사태가 터졌을 때 저는 탈당을 못하도록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당 지도부가 나서서 조사하고 징계절차를 밟음으로써 자정능력을 보여줘야 했다”며 “김남국 의원은 탈당했고 민주당은 꼼수탈당이라는 비난 속에 휘청거리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국민으로부터 비난받는 일은 멈춰야 한다”며 “민주당이 어찌 이리 됐는가. 어쩌다가 국힘보다 도덕성이 뒤지는 정당이 되고 말았는가”라고 한탄했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