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민주당 정권, 실태 파악 안 하고 버텨”
박수영, 강서구청장 선거 투표용지 手개표 주장
민주 홍익표 “정부여당·국정원, 정치개입 말라”

공공뉴스=강현우 기자 국가정보원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 투·개표 시스템의 해킹 취약점을 발표한 가운데 여야가 이를 놓고 정면 충돌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정권이 그간 의혹 제기에도 불구하고 실태 파악조차 하지 않고 버텼다며, 선거 결과를 조작하기 위한 음모의 수단은 아니었는지 진실을 밝혀내야 한다고 각을 세웠다. 

이에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국정원의 발표에 유감을 표하며, 정부여당과 국정원을 향해 ‘정치 개입’을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왼쪽부터)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사진=뉴시스>
(왼쪽부터)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사진=뉴시스>

김 대표는 11일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이 같이 지적했다. 앞서 국정원은 전날(10일) 선관위,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진행한 합동 보안점검 결과 선관위의 선거인명부시스템 등과 관련된 해킹 대응의 취약점이 다수 발견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김 대표는 “기표지를 소쿠리에 담아 옮기는 등 심각한 선거관리 부실로 국민적 지탄을 받은 선관위가, 선거관리 시스템의 핵심인 투·개표시스템마저 해킹에 무방비로 방치했다니 경악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일갈했다.

이어 “‘일부 조작은 내부 공모자가 있을 경우에만 가능하다’고 해명하지만, 흥청망청 세금 쓰고 아빠·형님 찬스까지 써가며 채용비리를 저지른 일부 선관위 직원들의 도덕적 수준을 생각하면 내부 공모 가능성이 100% 없다고 누가 장담할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또한 민주당 정권은 그간 수많은 의혹 제기에도 불구하고 개선조치는커녕 실태 파악조차 하지 않고 버텼다”며 “그들이 태만으로 시스템을 방치한 것이 아니라, 선거결과를 조작하기 위한 대역 음모의 수단은 아니었는지 그 진실 또한 밝혀내야 할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여당 일각에서는 이날 진행되는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투표용지를 손으로 개표해야 한다는 주장까지 나왔다.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은 전날(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정원 발표를 언급하며 “개표 결과까지 해킹으로 변경할 수 있다고 하니, 작은 일이 아니다. 과거 투표도 그리했는지는 아직 알 수 없으나, 앞으로의 투표에 개선이 없을 경우 과거처럼 수(手)개표를 해야 할 지도 모른다”고 직격했다.

이어 “강서구청장 보궐선거부터 수개표를 해야 좌파든 우파든 국민들이 결과에 승복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지적했다.

반면 민주당 내에서는 이번 발표와 관련해 국정원이 정치에 개입하려고 하는 것이 아닌지 의아하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헌법기관인 선거관리위원회의 신뢰를 훼손할 수 있는 국정원의 발표에 대해서도 매우 유감스럽다”고 전했다.

이어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와 투표에 대한 신뢰성을 훼손하는 것은 민주주의를 위태롭게 하는 중대한 행위”라며 “국정원이 또다시 과거의 버릇을 못 버리고 정치에 개입하려고 하는 것이 아닌지 의아하다”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지난 9월22일 합동점검 결과 끝난 내용을 굳이 보궐선거 하루 앞둔 날 국정원에서 발표하는 것 자체를 이해할 수 없다”며 “정부여당과 국정원에 강력히 경고한다. 정치 개입하지 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공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